메뉴 건너뛰기

close

7월 1일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열린 '2020 인천 시민시장 대토론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참석 인원을 제한하고, 온라인 생중계와 연계해 진행됐다.
 7월 1일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열린 "2020 인천 시민시장 대토론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참석 인원을 제한하고, 온라인 생중계와 연계해 진행됐다.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3월 31일 시의 주요 정책에 대한 결정 및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공론의 장으로 자리 잡은 '인천 시민시장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부평 캠프마켓 안 잔디마당(B구역)에서 '시민시장과 함께 그리는 캠프마켓!'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인천시 공식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시민이 시장'이라는 민선7기 인천시의 시정철학을 바탕으로 시작된 인천 시민시장 대토론회는 인천시의 대표적 원탁 토론회로 지난 2018년에 시작한 이래 8회째를 맞고 있다.

시민시장 대토론회는 그동안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 슬로건 선정 △'인천愛뜰' 명칭 선정 △코로나19 이후 가장 우선해야하는 시정과제 △인천형 뉴딜 10대 대표과제 선정 △수돗물 새 이름 '인천 하늘수' 선정 등 시의 주요 사항을 시민들의 토론을 통해 직접 결정해왔다. 또한 토론과정에서 제안된 1,335건 중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47건은 현재 각 부서에서 사업화돼 완료했거나 추진하고 있다.

인천시는 이번 토론회에서 80년 만에 우리의 품으로 돌아온 캠프마켓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기 위해 시민시장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듣고, 이를 캠프마켓 공원 조성계획에 적극 담아갈 계획이다. 

이날 토론회 진행에 앞서 참가자들은 캠프마켓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캠프마켓 반환 및 개방 등에 관한 주제발제를 통해 캠프마켓에 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이종우 인천시 시민정책담당관은 "80여년 만에 시민들의 품으로 돌아온 캠프마켓을 이제는 '단절'이 아닌 '소통'과 '공존'의 공간으로의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시장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다. 3월 14일까지 인천시 홈페이지, 전화신청, 온라인 접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박남춘 인천시장이 10월 14일 부평미군기지에서 열린 '2020 부평미군기지(캠프마켓) 개방행사'에서 문을 개방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남춘 인천시장이 10월 14일 부평미군기지에서 열린 "2020 부평미군기지(캠프마켓) 개방행사"에서 문을 개방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태그:#인천 시민시장 대토론회, #캠프마켓, #인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