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 논에서 먹이를 먹는 가창오리 .
ⓒ 이경호

관련사진보기

   
.
▲ 이동을 시작하는 가창오리 .
ⓒ 이경호

관련사진보기

 
지난 4일 금강 현장에 다녀왔다. 전북 익산에 있는 나포들을 잠시 들를 수 있었다. 특별한 새들을 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은 하지 못했는데, 우연히 지나는 논에 작은 오리가 앉아 있어 급히 차를 세웠다.

차를 세우고 카메라를 들고 접근했다. 가창오리였다. 가창오리 18마리가 작은 논에 앉아서 북으로 떠날 채비를 하며, 낱알을 먹고 있었다. 올해 볼 수 있는 마지막 모습으로 생각된다. 대부분의 가창오리가 이미 북으로 이동했기에 오늘의 만남이 뜻깊게 다가왔다.

국제적 멸종 위기종인 가창오리 전 세계 개체군 99.9%가 한국에서 월동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노을을 배경으로 한 가창오리 군무 사진을 찍기 위해 전국의 사진가들은 겨울을 기다린다.

필자는 아직 노을을 배경으로 한 가창오리 군무사진을 찍어보지 못했다. 위시리스트로 남아 있을 뿐이다. 올겨울 다시 올 가창오리를 기다리며, 소수 무리가 남은 가창오리도 무사히 북으로 이동하기를 바라본다.

태그:#가창오리, #익산, #나포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날로 파괴되어지는 강산을 보며 눈물만 흘리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자연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대전환경운동연합 회원이 되시면 함께 눈물을 흘리고 치유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기! https://online.mrm.or.kr/FZeRvcn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