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4일 오전 서울 광진구 한국천주교중앙협의회에서 이용훈 마티아 주교를 예방하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4일 오전 서울 광진구 한국천주교중앙협의회에서 이용훈 마티아 주교를 예방하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4일 '여야가 추경 증액에 합의하더라도 동의하지 않겠다'고 말한 홍남기 경제부총리를 향해 "월권을 하고 있다"라며 "책임을 물어야 할 정도의 심각한 발언"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민주당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문을 받고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국민을 대표하는, 그야말로 국민들이 직접 선출한 선출 권력에게 임명 권력은 지휘를 받는 게 정상"이라며 "행정부서의 한 개 부처의 책임자가 여야가 합의해도 (추경 증액을)수용하지 않겠다고 미리 단언하는 것은 대의민주주의 체제 입장에서 보면 매우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후보는 "홍남기 기재부 장관 겸 부총리께서 월권을 한 것"이라며 "책임을 물어야 할 정도의 심각한 발언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앞서 홍 부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 기재위에 출석해 "14조 원 규모의 정부 지출 규모가 국회에서 존중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정부가 제출한 규모 선에서 추경 논의가 되는 게 적절하다"고 말했다.

여야 대선후보들이 코로나19 방역조치로 피해 입은 자영업자·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추경 증액을 앞다퉈 거론하는 상황에서, 반대 의견을 명확히 한 것이다. 홍 부총리는 "여야가 (추경 증액을) 함께 하면 어떻게 하겠나"라는 우원식 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저는 쉽게 동의하지 않겠다"고 못박았다.

태그:#홍남기, #이재명, #기재부, #대선, #추경
댓글4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