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4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아 권익연대를 방문해 간담회를 하고 있다. 고아 권익연대는 아동 고아와 18세가 넘어 시설을 퇴소한 이들의 권익을 보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단체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4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아 권익연대를 방문해 간담회를 하고 있다. 고아 권익연대는 아동 고아와 18세가 넘어 시설을 퇴소한 이들의 권익을 보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단체다.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가 각종 채용 과정에서 허위이력·경력과장 의혹이 제기된 데에 직접 사과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는 중앙선대위 동향에 대해, 윤 후보는 24일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날 고아권익연대 봉사활동을 마친 윤석열 후보는 취재진이 '김건희씨가 직접 사과를 검토하고 있는 것이 맞느냐'라고 묻자 "글쎄, 저는 그 내용은 무슨 말씀인지 모르겠다. 제가 이따 당사에 돌아가니까 뭔 말인지 여쭤보겠다"고 답했다.

이어 20대 지지율이 크게 떨어지고 있다는 물음엔 "제가 '경기장의 선수는 전광판을 보지 않는다'는 말을 했다"라며 "선대위에서 여러 자료를 분석해서 정권교체에 필요한 전략과 방안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선대위 측 "어쨌든 정리를 한 번은 해야"

이에 앞서 임태희 중앙선대위 총괄상황본부장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건희씨가 허위 경력 논란과 관련해 직접 사과하는 것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건희씨가 등판하지 않는 것도 생각하느냐는 진행자 물음에 임 본부장은 "저는 후보의 공정과 상식의 입장에서 국민들이 충분히 납득하지 못하는 상황이 지금 벌어지고 있다고 본다"라며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어쨌든 정리를 한 번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이어 '공개석상에서 김씨가 직접 사과를 할 계획도 있느냐'는 질문에 "네, 이 사태를 보는 많은 국민들께 정말 진솔하게 그런 상황들에 대해서 설명할 기회를 갖는 게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어떤 형식이 될지에 대해서는 조금 저희들이 고민하고 또 이렇게 의논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 본부장을 비롯한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쪽 선대위 인사들은 김건희씨가 의혹에 대해 사과하는 것으로 이어지는 허위이력·경력과장 의혹제기에서 벗어날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는 쪽으로 대응방향을 잡고 있는 걸로 전해졌다. 임 본부장이 공개적으로 한 발언에 대해 윤 후보가 처음 듣는 듯한 반응을 보인 것은, 선대위 내 그같은 논의 기류에 윤 후보가 부정적인 입장을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태그:#윤석열, #김건희
댓글4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