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상남도는 2022년도 예산 편성에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인터넷 설문조사를 20일까지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코로나19 대응으로 열악해진 지방재정과 그로 인한 한정된 재원으로 내년도 예산을 효율적으로 편성․운영하기 위해 사전에 벌이는 '주민참여예산제'의 하나다.

설문은 ▲재정 운용 방향 ▲일자리, 보건, 관광 등 10개 분야별 투자방향 ▲지방재정 확충 및 재원 배분 가치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예산편성에 바라는 의견 등 33개 항목으로 구성된다.

설문조사 결과는 경남도 누리집 '도민소통광장' 게시판을 통해 도민에게 공개되고, 도청 전 실과에 통보하여 내년도 예산편성 투자방향 설정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설문에 참여하고자 하는 도민은 경남도 누리집(www.gyeongnam.go.kr) 내 도민소통광장, 설문조사 게시판을 통해 '2022년도 예산편성에 바란다'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100명에게는 제로페이 상품권 1만 원권을 제공한다.

옥세진 경남도 사회혁신추진단장은 "도민의 소중한 의견을 2022년도 예산편성 및 주민참여예산 사업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2년도 예산 편성 관련 인터넷 설문조사.
 2022년도 예산 편성 관련 인터넷 설문조사.
ⓒ 경남도청

관련사진보기


태그:#경상남도, #예산 편성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