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전시의회는 16일 제257회 임시회 본회의 후 하버드대 램지어 교수 일본군 위안부 망언에 대해 규탄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대전시의회는 16일 제257회 임시회 본회의 후 하버드대 램지어 교수 일본군 위안부 망언에 대해 규탄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 대전시의회

관련사진보기



대전광역시의회(의장 권중순)가 '태평양 전쟁에서의 매춘 계약'이라는 논문으로 역사적 진실을 왜곡한 하버드대 램지어 교수를 규탄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대전시의회는 16일 제257회 임시회 본회의 후 하버드대 램지어 교수 일본군 위안부 망언에 대해 규탄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대전시의회 의원들은 이날 채택한 '일본군 위안부 망언 규탄 결의안'을 통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매춘부로 왜곡 규정하여 일본의 전범행위를 정당화하고 있는 램지어 교수는 대한민국 국민을 비롯한 국제사회에 깊이 사죄하고 즉시 논문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일본정부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에게 공식적 사죄와 함께 법적 책임 인정 및 배상을 즉시 실행하고, 꼭두각시를 내세워 역사적 진실을 왜곡하는 파렴치한 행동을 당장 중단할 것을 아울러 요구했다.

'일본군 위안부 망언 규탄 결의안'을 대표 발의한 김인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3)은 제안 설명을 통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문제의 타결은 피해의 당사자들에게는 인권의 문제이자 한·일 간의 역사적 문제임과 동시에 양국 간의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새롭게 규정하게 되는 국가 간의 중대사임에도 불구하고, 가해자 일본은 시종일관 역사적 진실을 왜곡하고 부인하여 왔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일본의 조직적 역사 왜곡이 계속되는 가운데 미 하버드대학 램지어 교수는 '태평양 전쟁에서의 매춘 계약'이라는 논문에서 일본 정부가 조선 여성에게 매춘을 강요한 것이 아니라 매춘 모집업자와 예비 매춘부들이 각자의 이해관계에 따라 자유로운 계약을 맺고 일본 고객을 상대로 장사를 했다는 천인공노할 망언을 주장했다"고 비난했다.
 
김인식 대전시의원.
 김인식 대전시의원.
ⓒ 대전시의회

관련사진보기

  
그는 또 "램지어 교수의 역사 왜곡은 이번만이 아니다. 2019년 논문에서도 1923년 일본 간토 대지진 당시 조선인이 일본인 자경단에 목숨을 잃은 것은 맞지만 조선인이 방화 등 범죄를 저질렀기 때문에 일본인이 대응했으며, 그 인원도 1만여 명이 아니라 300명 정도에 불과하다는 조선 총독부의 자료를 인용한 바 있다"며 "그는 전범국가의 침략전쟁을 미화하고 반인륜적·비인권적 역사 왜곡으로 일본정부와 일본의 극우 세력을 대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와 같은 섬뜩할 만큼 왜곡된 역사관과 인권에 대한 뒤틀린 인식이 담긴 논문들이 지속될 수 있었던 이유는 일본정부의 묵인아래 일본의 극우단체와 전범기업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하고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명백한 전쟁범죄이며, 그 법적 책임은 가해국가인 일본에 있다. 위안부 문제에 대해 더 이상의 훼손과 왜곡은 용납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끝으로 "램지어 교수의 진정성 있는 사과와 반성뿐만 아니라 꼭두각시를 내세워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고 있는 일본정부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에 대한 공식적 사죄와 법적 책임 인정 및 배상, 진상규명과 올바른 역사교육을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국제사회에 선언해야 한다"고 덧붙여 촉구했다.

태그:#대전시의회, #램지어교수, #일본군위안부, #김인식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