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하남시가 중장년 고용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 구인을 돕기 위해 ‘중장년 취업 지원 사업’에 나선다.
 경기 하남시가 중장년 고용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 구인을 돕기 위해 ‘중장년 취업 지원 사업’에 나선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가 중장년 고용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 구인을 돕기 위해 '중장년 취업 지원 사업'에 나선다. 

3일 시에 따르면 해당사업은 만 40세 이상 하남시에 거주하는 중장년층 취업자를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하는 기업에 근로자 인건비를 매월 80만 원씩 최대 5개월간 지원하는 것이다.

대상은 하남시 소재 상시 근로자 5인 이상 중소·중견 기업으로, 하남일자리센터에 구인신청을 한 업체다.

선정되면 하남일자리센터에서 구직자를 매칭하고, 정규직으로 채용할 경우 근로자 인건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달 24일까지 하남일자리센터(고용복지플러스센터 3층)에서 방문 접수받으며, 모집인원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중장년층 취업을 확대해 고용 안정을 돕고, 기업도 정규직 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취업문이 더욱 좁아진 중장년 고용시장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요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하남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하남시, #김상호, #채용지원금, #고용안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