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방부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서욱 육군 참모총장.
 국방부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서욱 육군 참모총장.
ⓒ 청와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서욱 국방부 장관 후보자의 배우자와 차녀가 두 차례 위장 전입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한기호 의원실(국민의힘) 등에 따르면 서 후보자의 배우자와 차녀는 각각 지난 2009년과 2012년 서울 종로구 구기동 빌라에 전입했다.

이들은 전입한 지 1년도 안 돼 다시 원주소인 서대문구 홍제동 아파트로 주소지를 옮겼다. 그사이 서 후보자의 차녀는 종로구의 한 여중·여고로 배정됐다.

서 후보자와 가족들은 이 기간 실제로는 홍제동 아파트와 용산 군인아파트에 거주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 의원 측은 "서 후보자 배우자와 차녀는 두 차례 각각 다른 빌라로 위장 전입을 했고, 학교를 배정받은 뒤 실거주지로 다시 주소를 옮긴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2회 이상 위장전입은 문재인 정부의 고위공직자 인사원칙에 어긋난다는 비판이 나온다.

이에 대해 서 후보자 측은 "딸이 잦은 이사로 힘들어하고 시골에서 전학 왔다고 남학생들에게 놀림을 받아 여중과 여고를 희망했다. 지인에게 부탁해 주소지를 이전한 것"이라며 "공직자로서 사려 깊지 못했다"고 밝혔다.

태그:#서욱, #국방부 장관, #한기호, #위장전입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