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여주시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생활도자기 모습
 여주시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생활도자기 모습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여주시는 시 직영 도자판매장의 위탁판매 수수료를 한시적으로 면제하기로 전격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자업체의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함이다. 

여주시 직영 도자판매장은 '여주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내에 위치, 여주시 생활자기 67개 업체의 도자제품이 입점 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매출액의 30%(카드수수료 포함) 위탁판매 수수료로 내고 있다.

2019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각종 감염병(돼지열병, 코로나 19)으로 인해 각종 축제 및 박람회의 취소 또는 연기로 인해 도자업체의 매출은 약 50% 이상 감소하여 도자업체의 경영난은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여주시는 상생협력 파트너로서 도자업체의 경영 위기 극복 방안의 마중물로 여주 직영 도자판매장의 위탁 판매수수료(카드 수수료 제외)를 4월분부터 12월분까지 한시적으로 면제하기로 결정했다. 

여주도자기조합 정지현 이사장은 "도자업체를 위해 수수료 면제 결정을 해주신 여주시장님께 감사드린다"며 "본 결정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자업체에 희망의 불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여주시, #이항진, #도자업체, #코로나19, #돼지열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