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은수미 성남시장
 은수미 성남시장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믿음이 가는 행정으로 시민들의 신뢰를 얻어 미래를 먼저 볼 수 있는 도시로 만들겠다."

은수미 성남시장이 내년 2020년 경자년(庚子年)을 맞아 '무신불립(無信不立)'의 정신으로 신뢰의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17일 밝혔다. 

'무신불립'이란 '사람이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미덕은 신뢰'라는 뜻으로 논어(論語) '안연편(顔淵篇)'에 실린 공자(孔子)의 말에서 비롯됐다. 

자공(子貢)이 정치에 관해 묻자 공자는 "식량을 풍족하게 하고(足食), 군대를 충분히 하고(足兵), 믿음을 얻는 일이다(民信)"라고 답했다. 공자는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으로 믿음을 얻는 일을 꼽으며 "예로부터 사람은 모두 죽음을 피할 수 없지만 믿음이 없이는 (나라가) 서지 못한다(自古皆有死 民無信不立)"라고 답한 고사가 전해져 온다. 

은수미 시장은 "신뢰를 기반으로 아시아실리콘밸리와 지역 경제의 토대를 강건히 하겠다"며 "아동과 청년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경제와 복지가 모두 융성한 성남시의 도약을 이뤄내겠다"라고 의지를 피력했다. 

은 시장은 또 "현재 우리 사회는 불신이 만연해 앞으로 나아가는 긍정의 추진력을 상실한 측면이 있다"라면서 "성남 시민 모두가 대립과 갈등을 포용하고 이웃과 공동체를 믿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새로 다가오는 한 해를 함께 열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