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말폭탄 주고받는 북한과 미국 한반도 전쟁은 없다? KBS뉴스9 보도비평

19.12.10 11:06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말폭탄 주고받는 북한과 미국  한반도 전쟁은 없다? KBS뉴스9 보도비평

김정은 위원장의 북한과 트럼프 대통령의 북한이  상호 말 폭탄 주고받고 있다. 그러나         북한과 미국은 핵무장 국가들이다. 핵무장 국가들 사이에 직접적인 전쟁은 발생하지 않는다. 핵전쟁은 상호 공멸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미국이  미국 본토에 대한    핵무기 타격역량 지닌 북한에  대해서 군사공격 할수 없다고 본다.  2차세계대전 이후 미국의  군사공격을 받은 베트남 아프칸 이라크는 미국 본토 핵공격 할수 있는 능력이 없는 나라들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말폭탄 주고받는 북한과 미국  사이에 전쟁은 없다.
2019년12월9일 KBS1TV뉴스9는 "네, 북한이 중대한 시험을 했다고 발표한 뒤 트럼프 대통령이 이곳 시간으로 일요일 아침부터 첫 트윗을 올렸는데요.김 위원장이 적대 행동을 한다면 "잃을 것이 많다, 모두 잃을 것"이라고 강한 어조로 밝혔습니다.북한의 발표 이전 "적대 행동을 한다면 놀랄 것"이라는 발언보다, 경고 수위가 한층 높아진 겁니다." 라고 보도했고


2019년12월9일 KBS1TV 뉴스 9는"북한이 모든 것을 잃을 수도 있다는 트럼프 대통령 경고에는 북한은 더이상 잃을 게 없다고 맞받아쳤습니다.다만, 연말이 다가오고 있다며 격돌을 멈추려면 진지한 고민과 계산을 하라고 했습니다.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김정은 위원장의 인식도 달라질 수 있다면서도, 김 위원장은 아직 트럼프 대통령을 향해 비판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북한이 앞으로 할 일에 대해서 트럼프 대통령 발언을 고려할 의사가 전혀 없다며, 북한이 행동하면 트럼프 대통령이 놀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라고 보도했다.


안티조선 언론개혁 홍재희 시청자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