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평양남북 깜깜이 축구 대북제재해제로 민간. 스포츠. 이산가족 상봉 길트자? KBS 뉴스9 보도비평

19.10.16 11:11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평양남북 깜깜이 축구 대북제재해제로 민간. 스포츠. 이산가족 상봉 길트자? KBS 뉴스9 보도비평
.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이었다면서 그런데 사상 초유의 경기였고 관중이 한명도 없었고, 경기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 수 없었고, 다만 간헐적으로 정보만 전해진 가운데경기는 0대 0 무승부로 끝났다고 한다.  유엔의  역대급 대북 제재 때문이었다고 한다.  중국 베이징 통해 북한 방문하는 한국 축구선수들 휴대폰 베이징에서 놓고 북한 들어갔다고 한다.


남북 축구선수들이 경기후 서로 유니폼 바꿔 입는 것도  한국 선수들 유니폼이 미국산 사치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사치품을 북한에 반출하는  대북  제재에 위반 되기 때문에  불가능 하다고 한다.

이런 대북 제재가 평양남북 깜깜이 축구 배경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본다.  정경분리 원칙에 근거해 대북제재 해제하고 남북이산가족 상봉위한 금강산관광 재개해야 한다.남북이산가족 상봉위한 금강산관광 해상 통해 동해안으로  우회해서 추진하면 유엔사의  검증 필요 없다.

정경 분리해 개성공단 재개해서 한반도 비핵화 촉진시켜야 한다.  한반도 비핵화 협상 25년 동안 대북 제재로 북한 비핵화 아닌 북한 핵무장 시켰다.  이제 북한 비핵화 발상의 전환 필요하다. 대북 제재 과감하게 해제 하고 남북 경협으로 한반도 비핵화 촉진 시키자.


대한민국 총 GDP는 호주보다 러시아 보다 규모가 크고 G-7 국가인 캐나다 총 GDP 규모에 근접하고 있다. 이런 대한민국의 총체적인 국력은 유엔이나 한반도 주변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에 의존하지 않고 남북한 스스로 상호신뢰구축 전제하에 남한이 북한체제 보장하고 비해과 대가로 북한 경제 성장 시키는 비용 부담하면서 남북한 8천만 중국 동북3성 1억 러시아 극동 600만 총 1억8천 6백만  한반도 동북아 내수시장 열어  한반도 비핵화와  한반도 경제 공동번영 유라시아 대륙과 유업대륙으로 확장시킬수 있다 .

2019년10월15일KBS1TV 뉴스9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이었습니다.그런데 사상 초유의 경기였습니다.관중이 한명도 없었고, 경기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 수 없었고, 다만 간헐적으로 정보만 전해졌습니다.경기는 0대 0 무승부로 끝났습니다." 라고 보도했다.


안티조선 언론개혁 홍재희 시청자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