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조선일보는 박근혜 적폐 국정교가서로 돌아가자는 말인가? 조선 [사설] 앞에선 前 정부 교과서 수사, 뒤로는 교과서 조작 범죄 에 대해서

19.06.26 07:31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조선일보는 박근혜 적폐 국정교가서로 돌아가자는 말인가? 조선 [사설] 앞에선 前 정부 교과서 수사, 뒤로는 교과서 조작 범죄  에 대해서


(홍재희)====TV 종합편성 채널 까지 확보한 방씨 족벌이  변함없이 진실과 거리가 먼  거짓과 지상파 불공정 편파 왜곡된  사설과 칼럼을 통해 대한민국 사회의 건강한 여론형성에 걸림돌 역할을 하고 있는 친일 반민족 반민주 반 통일의 냉전수구적인   방상훈 사장의 조선일보사설은


"교육부가 지난해 초등학교 6학년이 배운 국정 사회 교과서 내용을 정권 입맛에 맞게 고치는 과정에서 온갖 불법행위를 저지른 사실이 검찰 수사로 확인됐다. 검찰 공소장에 따르면 이 범행은 2017년 9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5개월간 저질러졌다고 한다. 현 정권이 전 정부가 추진한 중·고 국정교과서를 '교육 적폐'로 규정해 전·현직 공무원 뒤를 샅샅이 캐던 때와 정확하게 겹친다. 입으로는 적폐 청산을 외치며 남을 공격하던 정부가 정작 뒤로는 더한 범죄를 저지르고 있었다. 보통 사람은 생각하기 힘든 표리부동이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방상훈 사장의 조선일보 사설은 2006년 6월29일 대법원이 조선일보 방상훈 사장에 대해서 조선일보 발행인 자격 박탈에 해당되는 유죄최종 판결 했었는데도 조선일보사설은 인정하지 않고 피해자로 둔갑 시키면서 "교육부가 지난해 초등학교 6학년이 배운 국정 사회 교과서 내용을 정권 입맛에 맞게 고치는 과정에서 온갖 불법행위를 저지른 사실이 검찰 수사로 확인됐다. " 라고 주장하멷서 수사중인 사건의 무죄 추정의 원칙 무시하고  유죄 추정의 원칙으로 단정해서 주장하고 있다.


조선사설은


"검찰은 교육부 담당 과장, 연구사 등 공무원 두 명과 출판사 관계자 등 3명을 직권남용, 사문서 위조 등 혐의로 최근 불구속 기소하고 수사를 마무리했다고 한다.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렵다. 교육부가 동원한 범행 수단 등을 보면 누가 봐도 중하위직 공무원 두 명만이 연루된 범죄로 보기 어렵다. 교육부 범행은 한 편의 범죄 영화를 방불케 할 정도다. 1948년 8월 15일을 '대한민국 수립'에서 '대한민국 정부 수립'으로 바꾸라는 교육부 요구를 교과서 편찬·집필 책임자가 "정권이 바뀔 때마다 교과서를 고칠 수 없다"며 거부하자 그를 배제하고 다른 교수에게 고치라고 강요했다. 그마저 거절하자 참여연대 관계자 등을 동원해 비공식 기구를 구성하고 213곳 내용을 수정해 출판사에 전달했다. 수정을 거부한 집필 책임자 교수가 회의에 참석한 것처럼 조작하고, 그의 도장까지 몰래 찍도록 출판사에 시켰다. 이런 범죄를 과장 이하 공무원들이 윗선의 아무런 '보장' 없이 단독으로 했을 것이라고 믿기 어려운 것이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전세계 거의 든 국가들이 중·고 국정교과서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시대착오적이다. 교육적폐 이기 때문에 바로 잡아야 한다. 그러나 절차와과정은 투명하고 정당하고 적법절차에 따라야 한다.


조선사설은


"교육부는 이런 불법을 동원해 '대한민국 수립'을 '대한민국 정부 수립'으로 바꾸고, '북한은 여전히 한반도 평화와 안보를 위협하고 있다'는 문장을 삭제하고, 박정희 '유신 체제'는 '유신 독재'로 고치고, 새마을운동 관련 사진은 아예 빼버린 교과서를 발행하게 했다. 그러면서 교육부 자신은 이 과정에 전혀 개입하지 않은 것처럼 꾸몄다. 이렇게 불법 수정된 교과서는 전국 6064개 초등학교에 배포돼 43만명 넘는 학생이 배웠다. 자라나는 어린이의 머릿속은 백지장과 같다. 불법 편향 교과서로 남의 수많은 자식을 물들이려 했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아직 검찰수사 마무리되고 재판에 회부중인 사건은 무죄추정의 원칙으로 접근해야 하는데 '불법' 운운 단정 주장하는 것은 경솔하다. 조선일보는 김일성 독재 비판하면서 박정희 유신독재  근대화의 아버지 운운하면서 옹호하고 있다. 김일성 독재 비판하면서  이승만 독재 건국의 아버지 운운하면서 옹호하고 있다. 이런 조선일보의 행태는 바로 잡아야 한다.  2018년 9월19일 문재인 김정은 남북 군사합의서 통해서 사실상 남북한 불가침 협정 맺은것이나 다름없다.  '북한은 여전히 한반도 평화와 안보를 위협하고 있다'는 문장을 삭제해도 무방하다고 본다.


조선사설은


"이 정부는 중·고교 역사 교과서는 검정에 맡긴다고 하면서도 집필 기준에서 '대한민국이 한반도의 유일한 합법 정부' '북한 세습 체제' '북한 주민 인권' 등의 표현을 삭제하고, 초등학교 교과서에는 촛불 시위 사진을 실었다. 전 정부가 국정교과서를 숨어서 집필한다고 그토록 비판하더니 정작 자신들은 정권 임기 초반부터 아예 불법   조작으로 교과서를 바꿨다. 이 교과서 조작 범죄는 작년 3월 언론 보도로 일부가 알려졌다. 그런데도 김상곤 전 장관은 작년 10월 퇴임할 때까지 어떤 조치도 하지 않았다. 현 교육부도 이제서야 "사태를 파악하겠다"고 한다. 이런 교육부가 '시민감사관'이란 것을 만들어 전국 사립대학 감사를 한다고 한다. 교육부 한 곳에 새로 쌓인 적폐만 해도 심각할 것이다. "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적폐 박근헤 국정 교과서 바로 잡는 것을 '조작 범죄' 운운하는 방상훈 사장의 조선일보 사설은 다시 국정교과서 시대로 돌아가자는 것인가? 21세기 대한민국 학생들 세계에서 유례 없는 박근혜 국정 교과서로 21세기 대한민국 학생들 우물안 개구리 교육 시키자는 말인가?


(자료출처=2019년6월26일 조선일보 [사설] 앞에선 前 정부 교과서 수사, 뒤로는 교과서 조작 범죄)



퍼 가실 분은 참고하세요. 이 글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neo.urimodu.com/bbs/zboard.php?id=column_jaehee_hong&page=1&sn1=&divpage=4&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5905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