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기후변화를 생각하는 실천지향 환경잡지 <바질> 창간

19.04.26 19:54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바질 표지 사진 바질 창간호가 미세먼지를 주제로 발간되었다. ⓒ 김승현
 
각종 환경 이슈들의 대두와 함께,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주목할만한 환경잡지 <바질>이 2019년 4월 22일에 새로 창간된다. 친환경적인 생활 문화 변화를 추구하는 잡지로, 친환경전문기업인 (주)윌든에서 발간한다.
 
미세먼지, 식수 등 매월 한 가지 주제로, 일상에서 우리가 만나는 환경 문제를 어떻게 생활 속에서 변화를 실천해나갈 것인지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실천방법, 사람들의 다양한 생각과 함께 환경문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전문가 인터뷰, 팩트 체크 등의 내용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기후변화 문제와 일상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함께 전달할 예정이라고 한다. 창간호에서 다뤄질 주제는 미세먼지이다.  <바질> 발행인인 (주)윌든 김승현 대표는 "예술에 대해 아는 만큼 보이고, 사랑하게 되는 만큼 환경에 대해서도 아는 만큼 보이고, 실천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하며,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지식에 기반한 실천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