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새해 인사를 전하는 은수미 성남시장
 새해 인사를 전하는 은수미 성남시장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2019년 기해년 올해는 국가 탄생 100주년 되는 해입니다. 그 중심에 시민입니다. "

은수미 성남시장은 1일 '황금돼지해' 첫날 아침 남한산성 수어장대에서 열린 '제24회 남한산성 해맞이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은 시장은 남한산성 남문에서 수어장대까지 시민과 함께 걸으며 덕담을 주고받았다. 수어장대에 오른 은 시장은 시민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김병찬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민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는 문화행사를 관람하고 2019년 떠오른 첫 해를 맞이했다.  
 
'제24회 남한산성 해맞이 한마당’ 은수미, 신동헌의 마음을 담은 글귀를 적은 행사격문
 "제24회 남한산성 해맞이 한마당’ 은수미, 신동헌의 마음을 담은 글귀를 적은 행사격문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은 시장은 "올해는 국가 탄생 100주년이자 새로운 100년을 기약하는 해"라면서 "시민 여러분이 그 중심에 있다"고 밝혔다. 또 "성남시 2700여 공직자들은 올해도 오직 시민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새해를 열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번 남한산성 수어장대 해맞이 행사는 (사)성남민예총, 광주 남한산성 해맞이행사 추진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성남시와 광주시가 공동 후원해 열린 첫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은수미 성남시장, 박문석 성남시의회 의장, 신동헌 광주시장 등이 참석했다.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신동헌, 은수미, 임종성 의원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신동헌, 은수미, 임종성 의원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실립니다.


태그:#은수미, #성남시, #신동헌, #광주시, #남한산성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