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대전광역시당(위원장 육동일)이 더불어민주당 박범계(대전서구을)의원을 향해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대전시당은 20일 김소연 의원의 폭로로 촉발된 지방선거 불법선거자금 요구사건 관련자들이 기소된 것과 관련, 성명을 내고 이 같이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오늘 검찰이 김소연 시의원의 양심적 고백으로 시작된 불법정치자금 요구 사건 관련자를 기소했다"며 "한마디로 몸통을 빗겨간 깃털 수사이자, 권력 눈치보기의 결정판 수사로 보지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김소연 시의원뿐만 아니라 언론과 시민단체가 검은 정치자금에 대해 지속적으로 박범계 의원과의 관련성을 제기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박 의원에 대한 조사는커녕 아예 윗선은 조사대상이 아니라고 친절하게 확인까지 해주며 진행됐다"며 "이는 철저하게 가이드라인에 의한 뻔 한 수사결과"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또 "박 의원의 묵인, 방조 혐의에 대한 증언과 보도가 잇따르고, 국민적 의혹과 비판이 비등했음에도 검찰이 최소한의 조사도 없이 서둘러 수사를 종결한 것은 누가 봐도 집권당 생활적폐청산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 의원 방패막이를 자처한 청와대와 정부여당의 눈치보기 전형이라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의 용감한 고발로 시작되어 선거비리 및 정치자금부패의 척결로 나타나고 있는 국민적 열망에 찬물을 끼얹은 이번 검찰의 기소는 국민들의 간절한 기대를 저버렸기 때문에 그 역사적 책임을 피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끝으로 "또한 적폐의 대상이 된 박 의원은 더 이상 적폐청산의 위원장을 맡을 자격이 없으며, 그동안 알려진 의혹에 대해 진정한 고백과 반성을 통해 정치적, 도의적 책임을 지고 의원직을 사퇴하는 것이 국민들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이자, 생활적폐청산의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태그:#박범계, #김소연, #자유한국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