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대전이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해 가는 도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기대한다"며 대전의 과학 특화 사업에 대한 당 차원의 협력을 약속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대전시청에서 당 최고위원과 조승래 대전시당위원장, 박병석‧이상민‧박범계 국회의원 등과 함께 최고위원회를 연 뒤 참석한 대전시와의 예산정책회의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로 들어가면서 과학이 아주 중요한데 대전은 우리나라 최고의 과학도시이고 특히 그런(과학과 관련된) 인재들도 많고 연구소도 많다"며 이같이 말했다.

내년 예산안 논의를 앞두고 열린 이날 협의회에서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허태정 대전시장과 시 관계자로부터 ▲수도권 공공기관 지방 이전 ▲지역인재 채용 역차별 개선 ▲원자력시설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장 ▲국가혁신성장 기반조성 '대덕특구 리노베이션' ▲도시재생뉴딜 공보사업 개선 ▲민간 지식산업센터 조성 같은 지역 현안 사업 추진과 제도 개선을 위한 공동 과제 등을 논의했다.

이 대표는 대전시의 각종 현안에 대해 "최대한 이번 정기국회에서 반영하도록 노력하고 또 이번에 반영되지 않는 것들은 내년 예산을 편성할 때 반영해, 집권 여당으로서의 책임을 다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태그:#이해찬, #산업혁명, #정기국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