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최근 대전지역 학교 현장에서 잇단 성폭력 사안이 잇다르자 교육단체가 '성평등 지원센터 TF 구성'과 '학생인권조례 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전교조대전지부는 27일 성명을 통해 "최근 두 달 사이, 언론을 통해 알려진 성폭력 사안만 5건에 이른다"며 "근본적인 대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최근 대전의 A중학교에서는 10명의 학생들이 교실 내에서 같은 반 학생의 바지를 강제로 내리고 사진까지 찍었다. 대전 B중학교에서는 특별활동 수업 도중 외부 강사가 여러 명의 학생을 성추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지난 11일에는 대전의 C여고에서 열 명이 넘는 교사가 십여 년에 걸쳐 지속적으로 학생들을 성희롱했다는 폭로가 나왔다. 지난 달에는 두 명의 대전 지역 초등학교 교사가 독서실과 지하철역에서 각각 휴대폰을 이용해 일반인 여성의 몸을 불법 촬영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대해 전교조대전지부는 설동호 대전 교육감과 대전시교육청, 대전시의회에 "실적 위주가 아닌 내실 있는 성폭력 예방 교육을 위한 근본적인 대안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설 교육감은 '(가칭)성평등 지원센터 TF'를 구성해 전문 강사 인력풀을 구성하고, 전문적인 교육 자료를 개발해 학교현장에 보급하라"고 촉구했다. 

이 단체는 대전시의회에 대해서도 "더 늦기 전에 대전학생인권조례 제정에 적극 나서라"고 강조했다.

앞서 대전여성단체연합, 대전청소년인권네트워크, 여성폭력방지상담소시설협의회 등 지역 40여개 단체로 구성된 '스쿨미투 대응 공동대책위원회'는 지난 18일 기자회견을 통해 "대전교육청이 발표한 대책은 후속처리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는 '땜질처방'이라며, 성폭력 예방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촉구한 바 있다.
 

태그:#대전시교육청, #대전학생인권조례, #성평등 지원센터, #성희롱, #전교조대전지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