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과 김정은이 한반도 탈냉전 시대 열었다? 방송3사 뉴스보도비평

18.09.20 11:19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문재인과 김정은이 한반도 탈냉전 시대 열었다? 방송3사 뉴스보도비평

2018년9월19일MBC 뉴스 데스크,SBS8시 뉴스,KBS1TV 뉴스9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평양정상회담에서 크게 6개 항으로 이루어진 합의문에 서명했다면서 김정은 위원장은 오늘(19일) 한반도를 핵무기 없는 땅으로 만들겠다고 방송 카메라 앞에서 말했고 문재인 대통령은 "북녘 동포 여러분, 남녘의 국민 여러분, 해외 동포 여러분! 전쟁 없는 한반도가 시작되었습니다." 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평양정상회담에서   한반도 탈냉전 시대 열었다. 문재인 김정은 상호 신뢰가 한반도  냉전 해체의 촉매인자 역할 했다.2018년9월19일은 한반도 탈냉전 원년이다.


2018년9월19일MBC 뉴스 데스크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평양정상회담에서 크게 6개 항으로 이루어진 합의문에 서명했습니다. " 라고 보도했고

2018년9월19일 SBS8시 뉴스는"김정은 위원장은 오늘(19일) 한반도를 핵무기 없는 땅으로 만들겠다고 방송 카메라 앞에서 말했습니다. 국제사회 앞에서 처음으로 직접 비핵화 의지를 나타낸 건데 전문가들도 이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라고 보도했고


2018년9월19일KBS1TV 뉴스9는 "[문재인 대통령 : "북녘 동포 여러분, 남녘의 국민 여러분, 해외 동포 여러분! 전쟁 없는 한반도가 시작되었습니다."]남북 역사 처음으로 두 정상 임석 하에 진행된 군사 분야 합의서 서명식,남북은 육해공 모든 공간에서 일체의 적대행위를 전면 중지하고, 비무장지대에서 감시초소를 철수하는 등 구체적인 후속 조치들을 명시했습니다." 라고 보도했다.


안티조선 언론개혁 홍재희 시청자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