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방송인 안현모와 래퍼 라이머 부부가 17일 '한국광복군' 창설일을 맞아 이날을 기억하고 홍보하기 위한 '대한민국 역사, 실검(실시간 검색) 프로젝트'에 나섰다.

이들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제작한 카드뉴스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올리고 이를 SNS로 확산시켜 '광복군 창설일'을 실검에 오르도록 하는 임무를 맡았다.

카드뉴스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1939년 말, 광복군을 편성하기 위해 '군사특파단'을 중국 시안에 파견해 한인을 모집했다. 그 후 김구를 책임자로 하는 '한국광복군 창설위원회'를 조직했고, 1940년 8월 광복군 총 사령부의 구성이 완료됐다. 이어 9월17일 중국 충칭의 가릉빈관에서 '한국광복군 총사령부 성립 정례식'을 개최하고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직할무장부대인 '한국광복군'의 창설을 대외에 공포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맨 마지막 하단에는 붉은색으로 "우리는 이날을 기억해야만 합니다"라고 호소한다.

안현모와 라이머 부부는 "저희 팔로워분들이 '좋아요'를 통해 힘을 모으고 SNS로 확산한다면 더 많은 분이 오늘 하루 '광복군 창설일'을 알 수 있을 것"이라며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부탁했다.

서 교수는 내년 3·1 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년을 맞아 실검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지금까지 방송인 알베르토와 다니엘, 쇼트트랙 스타인 곽윤기와 김아랑, 송은이와 김숙, 박명수와 정준하, 하하와 스컬이 각각 윤봉길 의사 의거일(4월 29일), 조명하 의거일(5월 14일), 김구 서거일(6월 26일), 이준 열사 순국일(7월 14일), 경술국치일(8월 29일)을 알렸다.

ghwa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광복군, #광복군창설일, #한국광복군, #9월 17일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