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적발된 의료기기 무료체험방 모습
 적발된 의료기기 무료체험방 모습
ⓒ 경기도

관련사진보기


건강 걱정이 많은 노인의 심리를 이용해 일반 의료기기를 기적의 치료기기로 속여 8년 동안 22억 원어치나 팔아 온 일당이 경기도 단속에 적발됐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이하 특사경)은 지난 2010년부터 온열기, 알칼리이온수기 등을 마치 만병통치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하고 판매한 체험방 대표 등 3명을 의료기기법 위반으로 형사입건했다고 26일 밝혔다.

특사경 측에 따르면 이들은 간장, 비누와 같은 생필품 등을 무료로 나눠주면서 체험방으로 유인하는 수법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락시간을 함께하며 노인들의 환심을 산 뒤 무료체험하게 한 뒤에 치매, 중풍, 암 치료 효과가 있는 것처럼 속여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8년 동안 피해를 입은 노인만 75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특사경은 추산했다.

주요 피해현황을 살펴보면 먼저 근육통 완화 등에 사용되는 온열매트를 중풍, 암, 심장마비를 예방하고 불면증을 치료한다며 540여 명에게 16억 원어치를 판매했다. 온열침대는 임신을 못하는 사람이 임신을 할 수 있고, 척추디스크와 협착증을 수술 없이 치료할 수 있다고 속여 170여 명에게 5억 원어치를 판매했다. 또,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와 알칼리이온수생성기를 암, 중풍, 치매 및 심장마비 등을 예방한다며 40여 명에게 약 5천5백만 원어치를 판매한 것으로 공개됐다.

이병우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장은 "시에서 운영하는 시민감시단이 한 달여간 잠입해 녹취를 하는 등 힘든 노력 끝에 불법행위를 적발할 수 있었다"며 "의료기기 등을 팔면서 생필품을 무료로 나누어 주거나 특정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한다고 광고하면 일단 의심을 하고 최소한 자녀들과 상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 #의료기기, #온열매트, #특사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