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TV] "전교조 바로 잡자"고 한 홍준표, 학부모 핀잔 들은 이유는?
ⓒ 홍성민

관련영상보기


2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자유한국당이 주최하는 '100명의 학부모가 말하는 진짜 교육 이야기'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한 학부모가 "고등학생들이 전교조(전국교직원노동조합)의 좌파교육을 받는다면, 이 나라가 어디로 갈지 학부모로서 심히 걱정된다"고 발언하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맞장구를 쳤다.

홍 대표는 "지난 대선 때, '전교조, 민(주)노총은 대한민국을 망하게 한다'고 주장한 일이 있다"며 "(이들을) 바로 잡지 않고는 대한민국의 앞날이 참으로 어두울 것이다"라고 답했다.

하지만 홍 대표는 곧바로 학부모들에게 핀잔을 들었다. 홍 대표가 "정치권에서 아무리 해본들 (전교조를) 뿌리 뽑을 수 없다, 학부모님들이 '전교조 바로잡기 운동'을 현장에서 일선에서 해주셔야 한다"고 당부하자 학부모들은 "대표님, 그건 쉽지 않다", "뭐하는 겁니까", "자유한국당은 뭐하고 있었습니까"라는 등의 항의를 했다.

이날 토크콘서트에서 홍 대표와 학부모들이 나눈 이야기를 영상에 담았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진짜 교육 이야기 학부모 100 토크 콘서트'에 참석해 목윽 축이고 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진짜 교육 이야기 학부모 100 토크 콘서트'에 참석해 목윽 축이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취재·영상편집 : 홍성민 기자) 


태그:#홍준표, #자유한국당, #전교조, #민주노총, #학부모
댓글2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