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취임 100일 김성태 "'준표 때리기 토크쇼' 열겠다"
ⓒ 홍성민

관련영상보기


'우리 준표'가 정말 달라질 수 있을까?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대대표가 22일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에서 6.13 지방선거를 위한 첫 프로젝트로 "우리 준표가 달라졌어요"를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의 말 끝에 취재진 사이에서 옅은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당 이미지 개선을 위해 홍 대표의 이미지부터 바꾸겠다는 계획이다. 김 원내대표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자유한국당이 국민에게 더욱 친숙하고 사랑받는 제1야당 모습이 되도록 우리 당 이미지 개선을 중시하겠다"라면서 "그 중심에 '우리 준표가 달라졌어요' 프로젝트를 반드시 실행하고 성공시키겠다"라고 강조했다.

"홍준표 거칠다는 인식, 다 털어내겠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제2기 혁신위원회 혁신안 발표에 참석해 인사말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제2기 혁신위원회 혁신안 발표에 참석해 인사말 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이는 최근 홍 대표와 정우택, 나경원 의원 등 일부 중진 간 설전으로 비롯된 당 내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자구책으로도 보인다(관련 기사 : 홍준표 '연탄가스론' 반격한 '반홍' 중진 "상처주는 당 대표"). 홍 대표의 독선적이고 거친 기존 이미지를 "다 털어내겠다"는 것이다.

김 원내대표는 "가령 '준표 때리기' 토크쇼를 통해서 우리 대표가 거칠다는 인식을 다 털어내겠다"라면서 "(토크쇼에는) 꼭 당원이 아니더라도 조금 상징성 있는 사람들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김 원내대표의 이 같은 아이디어가 실제 현장에서 효과를 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홍 대표가 소통을 명분으로 추진한 외부 행사들을 떠올려 볼 때, 그 결과는 대체로 '논란'으로 마무리 됐기 때문이다.

일례로, 홍 대표는 지난 2017년 9월 한국당 혁신위가 주최한 여성정책 토크콘서트에 참석해 "경상도에서는 문제가 안 되는 발언이 전국으로 가면 문제가 된다", "젠더 폭력이 뭐냐" 등의 발언으로 현장에 있던 패널들에게 빈축을 산 바 있다(관련 기사 : 여성 토론회 열어놓고 '꿀잠' 잔 홍준표).  

김 원내대표의 또 다른 '6.13 프로젝트'는 최근 서울 송파을 조직위원장 임명으로 정치권에 입문한 배현진 전 MBC 앵커를 위한 것이었다. 자신의 별명이 '들개'임을 강조하면서, 배 전 앵커 또한 들개로 조련해 선거 승리로 이끌겠다는 각오다.

그는 "사우디 건설현장에서 유일하게 살아있는 동물이 바로 들개였는데, 그 모습을 보고 나와 같은 모습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제 별명이 '들개'다"라면서 "들개 조련사로서 배현진 전 아나운서를 조련시켜 반드시 6.13 선거에 꼭 당선시키겠다"라고 말했다.


태그:#김성태, #홍준표, #배현진, #들개, #자유한국당
댓글1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