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시장 SNS 갈무리
 이재명 시장 SNS 갈무리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성남시장이 19일 자신의 SNS에서 자신을 비난하는 한 트위터 유저에게 "탈당 창당 분당 합당을 반복하는 안(철수) 대표님을 많이 닮았다"고 꼬집었다.

이 트위터 유저는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시장을 비난하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옹호하는 글을 주로 올렸다. 이날도 성남FC의 공익캠페인을 비난하는 글을 계속 적었다.

이 시장은 자신의 계정에 해당 트위터 유저의 글을 리트윗하며 "정치는 감정과 사욕 아닌 신념과 공익을 위해 하는겁니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어 "문재인 죽이자고 이재명 지지하더니 경선패배 후 안철수처럼 탈당하지않고 문 지지하는 이재명을 더 증오하는 안 지지자 모습"이라며 "새정치에서 구정치로 중도에서 수구로 바뀌고 탈당 창당 분당 합당을 반복하는 안 대표님을 많이 닮았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이 시장의 SNS글은 안 대표가 민주당을 탈당하고 국민의당을 창당한 뒤 바른정당과 합당하는 등의 철학 부재를 우회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18일 안철수 대표와 유승민 대표는 기자회견을 통해 통합개혁신당(가칭) 출범을 공식화하며 합당선언을 밝혔다.

두 대표는 이날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더 나은 세상, 희망의 미래를 열어가는 통합개혁신당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지난 18일 공동으로 통합선언을 했다. 안 대표와 유대표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힘을 합쳐 더 나은 세상, 희망의 미래를 열어가는 통합개혁신당(가칭)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 통합 선언한 안철수·유승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지난 18일 공동으로 통합선언을 했다. 안 대표와 유대표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힘을 합쳐 더 나은 세상, 희망의 미래를 열어가는 통합개혁신당(가칭)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이재명, #안철수, #유승민, #바른정당, #국민의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