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군포소상공인소셜클럽 핸드드립커피 수업

17.12.14 10:15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 고재영

ⓒ 고재영

ⓒ 고재영

ⓒ 고재영

ⓒ 고재영

군포소상공인소셜클 핸드드립커피 수업

군포소상공인소셜클럽 에서 4주과정의 핸드드립커피 과정을 마쳤다.

조상일커피 조상일대표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이번 수업은 1주차 에는 커피에 대한 이론 ,커피의 기원 ,커피가 되기까지 과정 ,추출의 정의 ,커피 향미에 대한 안내 ,물줄기연습을 2주차에는 물줄기 연습 과 핸드드립 추출 실전 ,뜸연습 ,커피 기준추출 / 맛표현 ,분쇄입자에 따른 추출 변화 ,물 온도에 따른 추출 변화 ,시간에 따른 추출 변화 를 3주차 에는 드립퍼 종류의 차이점 , 고노 드립퍼 실습 ,하리오 드립퍼 실습, 다양한 물줄기 이해 ,물줄기 드립 ,점드립 ,푸어오버를 4주차에는 커피 원두 배합 비율의 이해 , 블랜딩 실습 ,다양한 블랜딩 ,맛있는 나만의 커피 추출 ,핸드드립 대회를 열어서 블라인드 테스트 채점 후 강정훈씨가 가장 많은 득표를 얻어 1등을 해서 시상을 했다.

이번 재능기부를 해준 조상일커피 조상일 대표는 한국커피협회 (바리스타 1급, 2급, 홈카페 마스터, 커피지도사 1급, 2급)CSQM (에스프레소, 라떼아트, 핸드드립) 전문과정 이수 한 커피 전문가다.

군포소상공인소셜클럽은 소상공인을 위한 기초 sns 강의를 산본로데오거리상인회와 공동으로 무료로 진행 하고 있으며 소상공인들에게 필요한정보를 다양한 분야의 재능나눔 강사님의 재능나눔 강의로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산본로데오거리 교육장에서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자생적인 소상공인 스터디모임이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