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승용 위원이 전략기획실 행벙사무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 논산시, 행정홍보대전 공무원 강제 동원 ‘의혹’ 박승용 위원이 전략기획실 행벙사무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논산시가 지난 8월 열린 '2017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 당시 공무원들을 강제 동원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박승용 논산시의원(산업건설위원장)은 28일 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전략기획실 행정사무감사에서 "행정홍보대전 당시 논산에서는 6급 이상 총 148명의 직원들이 동원됐으며, 이는 불필요한 공무원 동원으로 이 기간 동안 논산시민들은 행정서비스에 어려움을 겪었다"라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같은 기간 공무원들이 이렇게 많이 동원되고 자리를 비우면 행정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불이익은 누구에게 돌아가나"라고 다그쳤다.

한성환 전략기획실장이 박승용 위원의 질의에 난감한 표정을 보이고 있다.
▲ 논산시, 행정홍보대전 공무원 강제 동원 ‘의혹’ 한성환 전략기획실장이 박승용 위원의 질의에 난감한 표정을 보이고 있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이에 한성환 전략기획실장은 "당시 그 행사는 순수하게 벤치마킹을 위해 (공무원들이) 참가했으며 참가인원은 신청을 받아서 진행했다"라고 해명했다. 그러자 박 의원은 "타 시군 벤치마킹을 위해 참가했다면 후에 어떤 결과물이 나왔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박 의원은 "행정홍보대전에서 충남이 총 34개 부스를 사용했는데, 충남도와 천안이 4개 부스를 사용한 것과 비교해 논산은 총 8개 부스, 총 25%를 사용한 점도 문제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한성환 전략기획실장은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태그:#논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정례회, #행정홍보대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