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신광태

관련사진보기


ⓒ 신광태

관련사진보기


안녕하세요 면장님.
헌병대 00과장입니다 주말 잘 지내셨어요?
얼마 전 저희 병사 한 명이 화천 민·군·관 골프 대회에서 우승해 화천 상품권 30만원을 받았습니다. 이 상금을 사내면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내고 싶다고 하는데 어디에 기증해야 될지 몰라 문의드립니다.
면사무소에서도 기금 모금을 하는지…
아님 방송국에서도 화천 상품권도 받아주나요? ㅎ


27일 월요일 아침, 참 기분 좋은 메시지를 한통 받았습니다. 발신인은 이기자부대 헌병대 지원과장(군인)입니다.

내용은 강원도 화천군에서 주최한 골프 대회에 참가한 한 병사가 우승했고, 상금으로 받은 화천사랑 상품권 30만원을 어려운 이웃 돕기에 기부하겠다는 것입니다.

현금이라면 '강원도 공동 모금회'에 보내는 것이 절차지만, 화천사랑 상품권은 화천군 내에선 현금처럼 유통되지만 타 지역에선 종이쪽지에 불과합니다.

"제가 드리는 것이 아니고, 27사단 현병대에서 드리는 겁니다."

직원들과 토의 끝에 아들이 있다는 이유로 기초 생활 수급자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한 할머니로 결정했습니다.

한 병사의 선행이 할머니의 마음을 훈훈하게 만들었습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밝고 정직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오마이뉴스...10만인 클럽으로 오십시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