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피해 여대생의 스타킹
▲ 부산대학교 잉크테러 피해 여대생의 스타킹
ⓒ 부산 금정경찰서

관련사진보기


지난 10월 18일 부산대학교 대나무숲에는 검은 모자를 쓰고 검은 코트를 입은 남성이 친구의 스타킹에 잉크를 뿌리고 도망갔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에 부산 금정경찰서는 부산대 재학생 A(28·여)씨 등 2명의 신고를 접수하고 수사를 진행했다.

이후 금정경찰서는 2주가량 CCTV를 정밀분석한 끝에 30대 남성 B씨의 범행사실을 확인하여 B씨를 재물손괴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10일 밝혔다. B씨는 지난달 12일부터 26일까지 부산 금정구 장전동 부산대학교 안에서 여대생 A(28)씨 등 5명에게 액체 구두약 등을 뿌린 뒤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B씨는 "잉크를 뿌릴 때 여성이 놀라는 모습을 보고 쾌감을 느낀다"고 말하며 여성이 잉크가 묻은 스타킹을 버리면 이를 가져가기도 했다고 경찰 조사에서 범행을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B씨는 경찰조사에서 지난해 벌어진 '강남역 스타킹 테러 사건'을 모방했다고 진술했다.

부산대학교 캠퍼스내에 설치되어있는 시큐리티 폴이다.
▲ Security Pole 부산대학교 캠퍼스내에 설치되어있는 시큐리티 폴이다.
ⓒ 부산대학교

관련사진보기


최근 부산대학교에서는 교내에서 벌어지는 범죄를 예방하기 위하여 시큐리티 폴(Security Pole) 제도를 도입했다. 시큐리티 폴은 CCTV와 비상벨이 달려있는 기둥으로 비상벨을 누르면 경광등 및 사이렌 작동, 부산대학교 교내 보안업체 직원이 현장으로 출동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부산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동아리 '우리동네 폴리틱스'(이하 우동폴)는 금정경찰서 장전지구대와 협력을 맺어 방범활동을 시행하고있다.

대학교 내에 진입하여 순찰활동을 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는 경찰을 대신하여 우동폴은 지역정치 동아리로서 장전지구대와 협력을 맺고 교내 자율방범 및 부산대학교가 있는 장전동 일대에서 발생하고있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조치하고자 하는 것이 의도라고 밝혔다.

부산대 정치외교학과 동아리 
우리동네폴리틱스는 장전지구대와 협력하여 교내 및 학교 일대를
자율방범을 하고있다.
▲ 자율방범활동 부산대 정치외교학과 동아리 우리동네폴리틱스는 장전지구대와 협력하여 교내 및 학교 일대를 자율방범을 하고있다.
ⓒ 우리동네폴리틱스

관련사진보기




태그:#부산대
댓글1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1,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