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유문철

관련사진보기


ⓒ 유문철

관련사진보기


ⓒ 유문철

관련사진보기


22일 오늘은 중복날이다. 단양군 적성면 하1리 우리 마을 주민들이 마을회관에 모여 복날 몸보신을 한다고 아침 댓바람부터 이장님이 마이크를 잡고 고래고래 방송 했다. 방송 듣고도 안 나오는 사람은 일일이 전화해서 불러낸다. 다 모여도 스무 명 남짓이다.

가난한 시골마을에 복날 음식이라야 별 거 없다. 냉동 삼겹살에다 된장국과 제철 쌈채소가 전부다. 밥 먹으며 하는 이야기도 늘 똑같다. 가물면 가물어서 걱정, 비가 많이 오면 비가 많이 오니 걱정. 농사일 이야기다.

칠팔순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대부분이니 누가 병원 다녀온 이야기에 다들 귀를 쫑긋한다. 다들 온갖 병을 달고 사니 어느 병원 누가 좋다, 나쁘다 하는 정보에 빠꼼하다. 중복과 말복 사이가 가장 더운데 모두들 건강하게 여름 나시기를 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 단양에서 유기농 농사를 짓고 있는 단양한결농원 농민이자 한결이를 키우고 있는 아이 아빠입니다. 농사와 아이 키우기를 늘 한결같이 하고 있어요. 시골 작은학교와 시골마을 살리기, 생명농업, 생태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