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양양=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25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문제 등을 거론하며 자신의 안보관을 비판한 데 대해 "자기와 생각이 다르면 뭔가 안보에 대해서 소홀히 한다든지 종북이라든지 이런 식으로 자꾸 나누면 발전이 없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문 전 대표는 강원 영동의 한 부대를 방문한 자리에서 반 전 총장의 발언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그런 경직된 사고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렇게 하면 정치도 발전이 없고 우리 토론 문화도 자꾸 척박해진다"며 "누가 제대로 안보를 하는 것인지 얼마든지 토론할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반 전 총장은 이날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사드 배치에 대해 말씀이 오락가락한다. 비판이 오니 말을 또 바꾼다" "어떻게 북한 인권 문제에 대해서 유엔 총회에서 토론하고 결의를 채택하는데 북한의 입장을 들어보고 결정하자(고 하느냐). 이런 면도 국민은 납득이 어려운 것"이라고 하는 등 문 전 대표에 대한 비판을 쏟아냈다.

문 전 대표는 또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자신을 포함한 민주당 일부 대권후보의 군복무기간 단축 문제 언급에 "포퓰리즘에 지나지 않는다"고 한 데 대한 질문에는 "아마 군대를 잘 안 겪어 봐서 그런지 모르지요"라고 맞받아쳤다.

그는 "원래 국방 개혁안에 군복무기간을 18개월까지 단계적으로 단축해나가게 설계가 돼 있었는데 이명박 정부 때 21개월로 멈춘 것"이라며 "앞으로 18개월까지 단축하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장교인 해군 군의관 출신이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태그:#문재인, #반기문, #안철수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