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비상시국회의’는 5일 오전 새누리당 인천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농단 주범 박근혜는 즉각 퇴진하고, 공범 새누리당은 해체하라”고 규탄했다.
▲ 인천비상시국회의 인천비상시국회의’는 5일 오전 새누리당 인천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농단 주범 박근혜는 즉각 퇴진하고, 공범 새누리당은 해체하라”고 규탄했다.
ⓒ 김갑봉

관련사진보기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시민들의 분노는 탄핵에 미온적인 새누리당으로 확산됐다. 국회가 9일 탄핵안 표결 처리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 시당과 국회의원 지역구 사무실 앞에 집회신고와 1인 시위가 줄을 잇고 있다.

인천지역 시민사회단체·노동단체·여성단체·청년단체·청소년단체 70개가 구성한 '박근혜 퇴진 인천비상시국회의'는 5일 오전 새누리당 인천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농단 주범 박근혜는 즉각 퇴진하고, 공범 새누리당은 해체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새누리당이 '4월 퇴진'을 앞세워 국민의 '즉각 퇴진' 요구를 왜곡하며 박 대통령의 명예로운 퇴진을 추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새누리당 당사에 '박근혜 퇴진', '새누리당 해체' 등이 적힌 스티커를 붙이며 탄핵 동참을 촉구했다.

인천비상시국회의는 "범죄자에게 명예로운 퇴진은 없다. 새누리당은 촛불민심인 '즉각 퇴진'을 수용하고 탄핵을 막지 말아야 한다. 박근혜의 공범인 새누리당이 탄핵을 막으면 국민들은 박근혜 퇴진과 함께 새누리당 퇴출에 나설 것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새누리당은 지난 4년간 박근혜의 전횡을 돕거나 눈감았다. 그들은 재벌이 박근혜한테 요구한 청부입법을 통과시키는데 일조했고, 국정감사에 재벌이 불려나오는 상황을 온몸으로 막았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그들은 '친일·독재 찬양' 국정교과서에 찬성했고, 졸속적인 '위안부' 문제 야합에는 '침묵하는 다수의 피해자들이 정부에 고마워한다'며 옹호했다"라고 주장했다.

"탄핵 표결 이후 10일 대규모 인천시민대행진 계획"

인천비상시국회의는 새누리당 인천시당 당사에 ‘박근혜 퇴진’, ‘새누리당 해체’ 등이 적힌 스티커를 붙이며 탄핵 동참을 촉구했다.
▲ 인천비상시국회의 인천비상시국회의는 새누리당 인천시당 당사에 ‘박근혜 퇴진’, ‘새누리당 해체’ 등이 적힌 스티커를 붙이며 탄핵 동참을 촉구했다.
ⓒ 김갑봉

관련사진보기


인천비상시국회의는 "새누리당은 또 세월호 유가족들을 비난하고, 세월호 진상조사를 방해했다. 지금도 수백 만 촛불민심을 두고 '바람 불면 꺼진다', '광장을 없애야 한다', '종북 세력의 선동이다'는 막말로 폄하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은 다 알고 있다. 새누리당은 박근혜 정권을 만들고 그 권력을 향유했던 공범세력이다. 그들도 조사와 처벌의 대상이다"고 주장했다.

인천비상시국회의는 국정농단 사태에 침묵하거나, 탄핵에 반대하는 인천의 '친박' 정치인들을 비판했다.

이들은 "박근혜를 배경삼아 '힘 있는 시장'을 자처했던 유정복 시장은 투자유치사업에 최순실 개입설로 논란이 일고 있고, 4.13 총선 막말 이후 잠잠하던 윤상현 의원은 탄핵 반대, 이학재 의원은 최순실 특검 반대 논란에 휘말렸다. 또한 민경욱 의원은 청와대 대변인 당시 세월호 웃음 브리핑이 알려져 지탄의 대상이 됐다"고 주장했다.

인천비상시국회의는 새누리당 인천 국회의원들에게 촛불 민심을 분명하게 전달하기 위해 각 의원 사무실 앞에서 릴레이 기자회견을 이어가기로 했다.

우선 6일 정유섭 의원, 윤상현 의원, 민경욱 의원 등 각 국회의원 인천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7일에는 각 의원 사무실에서 1인 시위를 이어가기로 했다.

인천비상시국회의는 "박근혜 퇴진은 단순히 대통령 퇴진이 아니라 모든 공범들을 청산하는 일이며, 동시에 박근혜 정부의 나쁜 정책들을 폐기하는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탄핵 표결이 예정된 12월 9일 이후에도 비상시국회의는 10일 대규모 인천시민대행진을 개최해 잘못된 사회를 바로잡는 운동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시사인천>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새누리당, #새누리당인천시당, #국정농단, #인천비상시국회의, #탄핵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