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전시의회 박병철 교육위원장
 대전시의회 박병철 교육위원장
ⓒ 박병철

관련사진보기

대전시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 나선 대전시의회 박병철(더불어민주당, 대덕구3) 교육위원장이 국정교과서에 반대하는 내용의 시국선언을 한 교사들에 대한 주의나 경고 등의 행정처분은 철회되어야 한다고 질타했다.

박 위원장은 16일 오전 행정사무감사에서 지난 5월에 있었던 대전교육청의 국정교과서 반대 시국선언 교사에 대한 행정처분을 크게 질타했다.

이날 박 위원장은 "지난해 11월 설동호 교육감은 충청권 4개시도 교육감과 함께 '시대의 흐름에 역행하는 국사교과서 국정화 시도는 중단되어야 한다'고 선언한 바 있다"며 "그런데 교육감과 동일한 주장을 한 교사 333명에게 주의, 경고 처분을 한 것은 형평성에 맞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교육청은 신분상 불이익이 없는 처분에 불과하다고 주장하지만, 올해 교육부 표창대상자로 추천한 교사 중 5명이 시국선언 관련 처분이 있다는 사실만으로 표창에서 제외되었다"며 "교육청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박 위원장은 "교육청은 하루속히 시국선언 교사에 대한 행정처분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박 위원장은 교육현장에 일제강점기식 학교명과 훈화, 조회, 공수와 같은 일제식 용어가 잔존에 있음을 지적하면서 일제잔재 청산에 교육청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태그:#박병철, #시국선언교사, #대전교육청, #설동호, #행정사무감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