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전시의회가 20일 '고도정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 추진 중단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하자 해당 사업을 반대해 온 시민단체가 환영의 뜻을 밝혔다. [관련기사 : '상수도민영화 중단 촉구 결의안' 대전시의회 통과]


대전지역 70여개 시민사회단체 및 진보정당 등으로 구성된 '민영화저지 대전공동행동'은 이날 논평을 통해 "대전시 의회의 '고도정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 추진 중단 촉구 결의안' 만장일치 의결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의결은 대전시가 예산부족을 이유로 시민의 생명수이자 공공재인 수돗물을 대기업의 이윤추구에 내맡겨 시민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민간 기업에 위탁하고자 했던 무책임한 행정에 제동을 건 것으로 환영하는 바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제 권선택 대전시장이 답변해야 할 차례"라면서 "권 시장은 지난 9월8일 '시민을 이기는 시장은 없다'라고 했던 말을 상기하여 시민의 대표인 시의원들이 대전시민의 뜻을 받아 '수돗물 민영화' 중단을 만장일치로 결정한 것에 대한 답변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또 "이제 권선택 대전시장은 더 이상 좌고우면하지 말고 '수돗물 민영화'인 '고도정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을 즉각 중단하고 더 좋은 물을 시민에게 공급하기 위한 공공 상수도 정책을 시민들과 머리를 맞대고 논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권 시장과의 면담을 요구했으나 현재까지 성사되지 못하고 있다며 유감을 표하고 "다시 한 번 9월26일 면담을 공개 요구하며 이번에는 반드시 면담이 성사되기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태그:#상수도민영화, #수돗물민영화, #대전공동행동, #대전시의회, #민영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