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영국 정부가 한국이 개고기 식용 문화를 근절하도록 촉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국 BBC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각) 영국에서는 '한국이 야만적인 개고기 유통을 금지하도록 압박하라'는 청원이 10만 명 이상의 서명을 얻어 영국 의회에 보리스 존스 외무장관에게 제출됐다.


영국 외무부 알록 샤르마 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은 청원 심의회에서 "동물을 사랑하는 국가인 영국의 평판에 걸맞게 한국이 개고기의 유통을 바꾸도록 압력을 가하겠다(press)"라고 밝혔다.


샤르마 차관은 "개는 멸종위기 동물이 아니고, 개고기 식용이 합법인 국가들에 대해 영국이 취할 수 있는 법적 조치는 없다"라며 "하지만 동물을 사랑하는 영국의 견해를 알리고 변화를 유도하는 노력은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동물보호단체 '휴메인소사이어티인터내셔널'(HSI)도 "한국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개최하며 전 세계 미디어가 주목하는 것을 활용해야 한다"라며 "영국 정부는 개고기 유통 금지를 주장하는 한국 정치인과 국민을 지지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최근 한국에서 개고기 유통을 금지하는 입법 추진을 두고 "개고기 유통 중단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실질적 기회(real opportunity)"라며 "한국의 법적 개혁을 강력히 권고해야 한다"라고 영국 정부에 촉구했다.


영국 외무부는 "한국 주재 영국 대사관이 동물 학대 논란을 한국 정부에 여러 차례 제기했다"라며 "영국 정부와 국민은 한국이 이를 규제하기를 희망한다고 설명한 바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한국에서도 개고기 식용에 대한 (부정적으로) 여론이 바뀌고, 인기가 떨어지고 있다"라며 "결국 언젠가는 개고기 식용이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이지만, 그날이 오려면 아직 몇 년이 더 걸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태그:#영국, #개고기, #보신탕
댓글1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