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1일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한다.

야당은 이번 인사청문회에서 김 후보자의 부동산 특혜 의혹 등에 대해 고강도 검증을 벌일 방침이다.

김 후보자는 지난 2001년 식품 분야 대기업이 지은 아파트를 농협은행의 전액 대출로 시세보다 싸게 구입하고 이 기업과 전세계약도 맺은 후 매각, 수억 원의 시세 차익을 올린 것에 대해 특혜를 누린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또 모 해운중개업체 명의의 용인 93평 아파트에서 7년 동안 전세 1억9천만 원에 거주하는 대가로 관련 기업에 부실대출을 알선해줬다는 의혹도 제기된 바 있다.

이밖에 김 후보자가 농촌진흥청장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재직 당시 외부강의를 하는 대가로 수천만 원을 받은 사실과 이명박 정부 당시 해외 곡물 자원개발사업을 주도한 공로로 훈장까지 받았지만 결국 사업이 실패한 것 등에 대한 추궁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 농림축산식품부

관련사진보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은 지난 8월 31일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의 모친이 최근 10년 동안 빈곤층 의료 혜택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 의원에 따르면 김 후보자의 모친은 2006~2009년에는 차상위의료급여수급자였고 이후 본인부담경감대상자로 지정됐다가 지난 5월 본인의 희망에 의해 지정 해제됐다. 이때는 김 후보자가 정부 부처에서 고위 공무원과 농진청장 등을 지내던 시기다.

김 의원은 "고위공직자의 노모가 경제적 빈곤층으로 십여 년간 지낸 것에 대해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소상히 밝혀져야 한다"며 "차상위의료수급자로 등록돼 빈곤층으로 홀로 사실 때 김 후보자는 부동산을 빈번하게 거래해 자칫 어려운 노모는 외면한 채 재산증식에만 관심이 있었던 게 아니냐"고 지적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농림축산식품부, #김재수 후보자, #청문회, #특혜 의혹, #시세 차익 의혹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