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중국 등 아시아 각국에서 홍성으로 이주해 온 이주민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지난 27 늦은 오후 5시. 충남 홍성의 홍성천 인근 에서는 '제 4회 아시아 뮤직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아직은 각국의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틀어 놓고 술과 안주를 즐기는 수준입니다.

이날 홍성천 페스티벌 현장에는 주최측 추산 500여명의 주민이 모였습니다. 이들 중 80% 이상은 다문화 가족과 이주 노동자들입니다.

낯선 타향에서 고국의 음악과 각 나라 특유의 술과 안주를 즐겼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한잔 술을 나누며 타향살이의 외로움을 달래는 것이죠.

이날 행사에늘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중국 등 아시아 각국의 다문화 가족과 이주 노동자들이 참여 했습니다. 다문화인들의 밝은 웃음에 모처럼 기분이 좋아 집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