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진후 정의당 원내대표가 19일 국회 본회의에서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정진후 정의당 원내대표가 19일 국회 본회의에서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임형섭 기자 = 4·13 총선에서 경기 안양시동안구을에 출마한 정의당 정진후 후보는 4일 "더불어민주당 이정국 후보가 제안한 여론조사를 통한 단일화를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이 지역은 새누리당 심재철 후보와 이 후보, 정 후보 등 3명만 등록을 한 지역으로, 더민주와 정의당 후보간 단일화가 성사되면 여야 일대일 구도가 만들어진다.

정 후보는 이날 '안양시민들의 1호 주문, 야권단일화를 실천하겠습니다'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정 후보는 "이 후보가 제안한 여론조사 방식은 거대정당인 더민주에 비해 소수정당인 정의당이 절대적으로 불리한 조건"이라며 "그러나 그동안 보내준 시민들의 지지와 격려, 희망을 저버릴 수 없다. 저를 내려놓겠다"며 단일화 수용 의사를 밝혔다.

그는 "그동안 정의당을 대표해 더민주와 야권연대 협상을 진행했지만, 무조건적인 희생만 강요됐다"며 "그럼에도 야권단일화를 이루라는 국민의 진심을 보고 결단을 내리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정진후, #이정국, #단일화, #안양동안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