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종훈 경남교육감 주민소환 투표청구를 위한 서명부를 허위 작성하는 작업이 이루어졌던, 창원 의창구 북면 한 공장 가건물 사무실은 대호산악회로 알려졌다. 대호산악회 간판이 이 공장의 한 구석에 있었다.
 박종훈 경남교육감 주민소환 투표청구를 위한 서명부를 허위 작성하는 작업이 이루어졌던, 창원 의창구 북면 한 공장 가건물 사무실은 대호산악회로 알려졌다. 대호산악회 간판이 이 공장의 한 구석에 있었다.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박종훈 경남교육감 주민소환 불법서명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12일 홍준표 경남지사의 최측근인 박치근 경남FC 대표이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조사한다.

11일 경남지방경찰청 관계자는 "박 대표가 12일 오전 출석해 조사를 받기로 했다"며 "구체적인 혐의에 대해서는 조사를 해봐야 알 것 같다"고 밝혔다.

주민소환 불법서명 사건은 창원서부경찰서가 수사하고 있다. 경찰은 지난 1월 22일 박 대표이사의 사무실과 자택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경남교육감 주민소환 서명운동은 보수단체와 홍준표 지사, 새누리당 지지자 등으로 구성된 '박종훈 경남교육감 주민소환추진본부'가 지난해 9월부터 진행해 왔다. 불법서명 사건이 터진 뒤인 지난 1월 주민소환추진본부는 서명운동 중단을 선언했고, 그동안 받아놓았던 서명부를 자체 폐기했다.

경남선관위는 지난해 12월 창원 북면 한 공장 사무실에서 2만4000여명의 이름과 생년월일, 주소가 적힌 주소록을 두고 돌려쓰는 방법으로 서명부를 허위작성하던 현장을 적발했다.

선관위는 허위서명 관련자인 여성 5명을 경찰에 주민소환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던 것이다. 경찰 수사 과정에서 허위서명이 벌어졌던 건물과 땅은 박치근 대표가 공동소유자로 밝혀졌다.

또 경찰 수사 과정에서 여성 2명과 중간지시책 50대 남성은 홍준표 지사의 외곽조직인 대호산악회 회원과 간부로 알려졌다. 박 대표는 지난해 7월 경남FC 대표이사로 임명되었다.

경찰은 여성 2명과 중간지시책 남성, 박 대표 등에 대해 압수수색과 함께 출국금지했다. 경찰은 박 대표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분석 작업을 벌여왔다.

박 대표는 그동안 경남교육감 주민소환 허위서명 사건과 관련한 개입 의혹을 부인해 왔다.


태그:#주민소환, #홍준표 지사, #경남지방경찰청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