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6일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국립생태원(원장 최재천)과 생태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안산시는 그간 산업도시로서 역할을 해 왔지만, 앞으로는 사람과 다양한 생물이 공존하는 생태도시로 나아가야 한다"며 "오늘 국립생태원과의 양해각서 체결은 이런 안산시의 나아갈 방향에 가장 중요한 동반자를 만났다"고 환영했다.

제 시장은 "국립생태원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안산시에 접목해 전국최고의 생태도시로 만들어 시민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재천 국립생태원장은 "국립생태원이 해야 할 일들을 안산시가 선도적으로 해 나가고 있는 면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국립생태원은 앞으로 안산시가 국내 최고의 생태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대한민국의 롤모델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안산시와 국립생태원은 ▲생태분야 교육.전시 활성화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및 장소사용 등에 관한 사항 ▲생태연구 협력 및 이를 위한 기술과 인력교류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교육.전시 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 등에 관한 사항 ▲기타 양 기관이 합의한 협력 사업 및 공동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태그:#안산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