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태풍 '너구리' 피해 소식을 전하는 일본 NHK뉴스 갈무리.
 태풍 '너구리' 피해 소식을 전하는 일본 NHK뉴스 갈무리.
ⓒ NHK

관련사진보기


제8호 태풍 '너구리'(NEOGURI)가 일본 남부를 강타하면서 2명이 목숨을 잃었다.

일본 공영방송 NHK에 따르면 8일 태풍 너구리가 일본 최남단 오키나와를 통과하면서 2명이 사망했고, 수십 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당했다. 9일 오후에는 규슈 지방이 태풍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예보되면서 긴장이 계속되고 있다.

이날 고치현 앞바다에서 높은 파도에 낚싯배가 뒤집혀 고기잡이를 하던 62세 남성이 사망했고, 구마모토현에서는 태풍 피해를 막기 위해 선박 고정을 하러 항구에 나간 81세 남성이 바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또한 강풍과 호우로 인해 오키나와의 모든 공항이 폐쇄되고 항공편이 결항하면서 여행객의 발길이 묶였고, 오키나와 내 7만여 가구가 정전됐으며 지역 내 학교는 휴교로 문을 닫았다.

오키나와의 미야코지마시와 기노완시 등 19개 지역에서는 한때 약 24만 가구의 약 59만 명에 대해 피난 권고가 발령되기도 했고, 가로수나 간판 등이 강풍에 쓰러지는 사고도 잇달았다.

일본 기상청은 태풍 너구리가 역대 7월 태풍 가운데 최고의 위력을 갖고 있다고 경고하며 인명 피해는 물론이고 홍수나 산사태로 인한 재산 피해가 계속되고 있어 주의를 호소하고 있다. 

오키나와를 지난 태풍은 규슈 지방으로 향하고 있어 일본 재난 당국은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고 있다. 기상청은 9일 밤늦게까지 규슈 남부 250㎜, 규슈 북부 200mm의 집중 호우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규슈 지역의 원전도 긴장하고 있다. 규슈전력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정부 방침에 따라 현재는 원전 가동을 모두 중지한 상태"라고 밝히며 태풍 피해에 대비하고 있다.


태그:#태풍 , #너구리, #일본, #오키나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