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경대학교는 25일 경북 청도군청과 MOU를 맺고 지역문화융합엑스포를 추진하기로 했다.
 대경대학교는 25일 경북 청도군청과 MOU를 맺고 지역문화융합엑스포를 추진하기로 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대경대학교가 경북 청도군과 함께 '지역문화융합 엑스포'를 추진한다. 대경대학과 청도군은 25일 청도군청에서 철가방 코미디극장을 운영하고 있는 개그맨 전유성씨와 김웅래 전 KBS 개그프로그램 PD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대경대학과 청도군이 체결한 지역문화융합 엑스포는 관·학 예술문화 인프라를 융합한 문화사업으로, 청도군의 코메디 창작촌, 코메디 학교, 코메디 박물관 등 지역 예술문화 인프라와 대경대의 전공문화콘텐츠를 융합하는 형태로 추진된다.

김은섭 대경대 총장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대학별 특성화 사업은 대학의 강점과 지역 문화를 연계한 융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학생들의 전문성 향상, 취업과도 연계해 양 기관이 문화협력을 통해 발전적인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댛 이중근 청도군수도 "대경대는 청도군 인근에 위치한 예술문화특성화 대학으로 수준 높은 예술문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며 "청도 코미디 창작촌과 대학의 특성화 프로그램의 융합은 향후 청도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대경대는 지역의 문화예술 전문대학으로 발전해가고 있으며 뮤지컬과 음악, 무대의상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태그:#대경대, #청도군, #MOVIEJOY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