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천중근 도의원이 재산변동신고사항 오류에 대한 해명’이란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도의회 사무처 직원의 착오로 재산이 1억원이상 증가됐다"고 밝혔다
 천중근 도의원이 재산변동신고사항 오류에 대한 해명’이란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도의회 사무처 직원의 착오로 재산이 1억원이상 증가됐다"고 밝혔다
ⓒ 심명남

관련사진보기

전라남도의회 천중근(여수6) 도의원이 '2013년도 재산변동신고 언론보도 사항'에 대해 적극 해명했다.

천중근 도의원은 4일 '재산변동신고사항 오류에 대한 해명'이란 제목의 보도자료를 내고 "언론보도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앞서 <남해안신문>은 '여수지역 도의원들 재산 대부분 증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천중근 도의원은 1억3천여만 원이 증가해 재산이 가장 많이 늘어난 의원으로 기사를 보낸바 있다.

이에 대해 천중근 도의원은 '관보로 발표된 내용 중 명백한 오류가 있었다"면서 "도의회 사무처 직원의 착오로 건물 전체변동가액으로 입력되어 재산이 1억 원 이상 증가된 의원이란 부정적인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라고 담담하게 토로했다.

그는 '재산변동신고 사항 오류 내용'에서 재산증가분은 "신규로 구입한 자동차 증액분인 3150만원이 전부"라고 밝혔다. 하지만 실무자의 기록착오로 1억3천2백만이 증가한 것으로 신고 됐다. 문제가 불거진 1억여 원의 재산은 1/2 공동으로 소유 중이나 건물지분율을 건물전체분으로 입력해 오류가 발생되었다는 것.

천 의원은 "재산변동신고 건물분에 대한 가액변동분 적용시 전체가액 중 해당지분율을 산정 후 입력했어야 하나 입력오류가 발생된 것에 대해 "감사실 관계자도 사실을 확인하고 오류는 인정이 되나 지금 정정이 안 된다고 해서 소명기간(5월 예정)에 동 내용을 정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여수넷통> <전라도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천중근, #재산변동신고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남에게 말해도 좋다. 단 그것을 행동으로 보여라!" 어릴적 몰래 본 형님의 일기장, 늘 그맘 변치않고 살렵니다. <3월 뉴스게릴라상> <아버지 우수상> <2012 총선.대선 특별취재팀> <찜!e시민기자> <2월 22일상> <세월호 보도 - 6.4지방선거 보도 특별상> 거북선 보도 <특종상> 명예의 전당 으뜸상 ☞「납북어부의 아들」저자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