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부산지역총학생회모임은 지난 6일 종북세력 규탄 및 올바른 국정원개혁을 위한 기자회견을 통합진보당 부산시당 앞에서 열었다.
 부산지역총학생회모임은 지난 6일 종북세력 규탄 및 올바른 국정원개혁을 위한 기자회견을 통합진보당 부산시당 앞에서 열었다.
ⓒ 부경신문

관련사진보기


[기사수정: 11일 오후 6시 43분]

부산지역 일부 대학 총학생회가 종북 규탄과 국정원 개혁 등을 주장하며 연 기자회견을 두고 뒷말이 무성하다. 참가 의사를 밝히지 않은 대학의 총학생회까지 참가 대학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해당 학교 총학생회가 반발하는 것.

지난 6일 통합진보당 부산시당 앞에서 '부산지역총학생회모임'(아래 부총모) 회원 40여 명이 비가 오는 와중에도 '종북 척결'과 '국정원 개혁' 등을 주장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종북세력과 그들을 두둔하는 정당이 국회에 6개 의석을 획득하고 심지어 대통령 후보 토론회에서 국민의 시선을 받을 수 있었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며 "종북세력을 방치하는 것은 지금도 군에서 나라를 지키는 청년들의 땀을 우롱하는 행위"라고 통합진보당을 비판했다.

동시에 이들은 "이번 사건이 국정원의 정치 개입까지 정당화시키는 수단이 될 수는 없다"며 "국정원 댓글 사건은 국정원이 권력의 시녀가 되어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위협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국정원도 함께 꾸짖었다.

<조선일보>는 이를 두고 '고려대·부산지역 7개大총학, 이석기 규탄 나서' 등의 기사를 쓰는 등 언론의 관심도 뜨거웠다.

'부총모' 측은 당시 기자회견에 동의대, 한국해양대, 부경대, 동서대, 부산외국어대, 부산가톨릭대, 영산대 총학생회가 참가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정작 참가 대학 중 한 곳이라던 부경대학교 총학생회가 기자회견 직후 관련 사실을 부인하고 나섰다.

부경대학교 총학생회는 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해 "부경대학교 총학생회는 이번 사태와 관련하여 함께 하지 않았음을 말씀 드린다"며 참가 요청을 받고 회의를 거친 뒤 "기자회견에 참석하지 못할 거라고 이야기를 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총학생회는 "시국선언 사태들과 연관하여 이러한 사태들에 대해 아무런 움직임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학내 의견수렴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이라며 "시기가 조금 늦어지더라도 학우들의 의견을 모아 진정을 전하는 것이 맞다고 여기며 빠른 시일 내에 조치를 취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부경대 총학생회 측의 입장에 기자회견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동의대학교 총학생회 측은 일부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밝혔다. 이 학교 총학생회 관계자는 10일 "기자회견 보도자료가 이미 배포된 상태에서 전날밤 부경대 총학생회 측이 학내 의견 수렴이 더 필요하다는 뜻을 전해와 급작스럽게 빠지게 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태그:#부경대학교, #부총모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