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에도 벚꽃이 하나 둘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했다. 올 봄 서울에서는 9일(서울 종로구 송월동 기준) 벚꽃이 개화한다는 기상청의 예보가 나와 있는 상태다.

서울시 도시교통본부는 자전거를 타고 벚꽃길을 달리기에 알맞은 코스 5곳을 선정해 소개했다. 시가 소개한 벚꽃 자전거여행 코스는 ▶영등포구 여의도 둘레길 ▶송파구 석촌호수길 ▶송파구 성내천길 ▶동작구 도림천변 뚝방길 ▶금천구 벚꽃로 등 5개소다.

여의도 벚꽃길
 여의도 벚꽃길
ⓒ 서울시

관련사진보기


여의도 둘레길은 이미 서울의 벚꽃 명소로 이름이 나 있다. 이곳의 장점은 개인 자전거를 가져갈 필요가 없다는 것. 여의나루역 1번 출구 앞에서 '서울시 공공자전거'를 빌릴 수 있기 때문이다. 

벚꽃을 빨리 보고 싶다면 여의도 봄꽃 축제가 열리는 '여의서로'보다 63빌딩이 위치한 '여의동로' 일대를 추천한다. 기상청은 '여의동로'의 벚꽃 개화시기를 다른 곳보다 하루 빠른 8일로 예보했다. 여의나루역에서 공공자전거를 빌려 타고 한강 자전거도로로 샛강역까지 가다 보면 벚꽃과 함께 개나리 등 다른 봄꽃들도 즐길 수 있다.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는 12일부터 21일까지 열린다. 시민 노래자랑·거리예술공연 등 각종 공연과 전시·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두 번째는 석촌호수다. 석촌호수 공원을 따라 외각에 자전거도로가 있어 벚꽃 핀 호수 풍경을 둘러 볼 수 있다. 잠실무료자전거대여소는 잠실역 2번 출구를 나와 석촌호수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석촌호수에서 벚꽃을 즐기는 자전거코스는 2.5㎞ 정도로 짧다. 왕벚 꽃나무 1000여 그루가 호수를 따라 줄지어 서 있어 벚꽃에만 집중해 달리다 보면 실제 거리보다 더 짧게 느껴질 수도 있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클래식·락 공연, 뮤지컬, 수공예품 장터, 페이스페인팅 등 시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성내천 벚꽃길
 성내천 벚꽃길
ⓒ 서울시

관련사진보기


세 번째는 성내천 벚꽃길이다. 성내천 벚꽃길은 송파구 주민만 알고 있다는 숨은 명소다. 5.3㎞의 자전거도로는 성내천을 가운데 두고 양 쪽에 곧게 뻗은 벚꽃길이 펼쳐져 있다. 이 벚꽃길은 규모는 작지만, 운치가 있고 붐비지 않아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코스다.

네 번째는 도림천 뚝방길 코스. 안양천의 봄을 느낄 수 있는 이곳에는 1.7㎞에 걸쳐 자전거 도로가 있다. 천변 뚝방 벚꽃길을 따라 가다 나오는 안양천에서는 물오른 봄 분위기를 더 진하게 느낄 수 있다. 노랗게 만개한 개나리를 비롯해 꽃망울을 틔우기 시작한 야생화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섯 번째는 '벚꽃이 10리만큼 핀다'는 금천 벚꽃길 코스다.

평소 지하철 1호선을 자주 이용하는 시민이라면 가산디지털단지역부터 금천구청역까지 긴 구간에 벚꽃이 만개해 있는 모습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벚꽃이 십리(4㎞) 만큼 핀다고 해 '벚꽃십리길'로 불리던 이 구간은 최근 도로명주소 사업으로 '벚꽃로'로 명칭이 변경됐다. 저전거는 금천구 자전거 종합서비스센터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벚꽃이 만개하면 흐드러지는 꽃비를 맞으며 자전거를 타기에 안성맞춤이다.

벚꽃 가로수 4㎞ 구간의 차로 옆에는 자전거전용 도로가 이어져 있다. 해마다 이곳에서 '금천 벚꽃 축제'가 열리는데 올해는 13일과 14일 이틀 간 진행된다.

서울시 이원목 보행자전거 과장은 "벚꽃이 절정에 이를 때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자전거를 탈 때 보행자를 주의하고 꼭 자전거도로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석촌호수 벚꽃길
 석촌호수 벚꽃길
ⓒ 서울시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박선주(parkseon@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여의도 , #벛꽃길, #자전거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