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는 30일 오전 9시 강원도청 기자실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총리실 민간인 불법사찰 사건과 관련해, "대통령이 직접 '증거인멸'을 인지했는지 밝히고 사건에 연루된 모든 인사들에 대한 철저한 수사 지시"를 촉구했다.

 

한 대표는 기자회견에서 "이명박-새누리당 정권이 공직자·언론인·정치인 등 가리지 않고 무차별적으로 국민들을 사찰한 보고서가 마침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며 "언론에 공개된 불법사찰의 실상은 참으로 충격적"이라고 토로했다.

 

한 대표는 이러한 사실이 "VIP에게 보고됐을 것"이나 검찰이 그 사실을 제대로 수사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검찰은 사건의 발단이 된 김종익씨에 대한 사찰 사건을 수사하면서 사건의 진상을 철저하게 은폐 축소하려 했다"는 것이다.

 

결국 한 대표는 "장진수 주무관의 잇따른 고백으로 재수사가 시작"되었으나, "희대의 국기문란 사건에 대통령의 이름이 거론되기 시작했는데, 검찰이 과연 이에 대한 수사를 제대로 할 수 있겠는지 의심스럽다"며 이명박 대통령이 나서서 이 문제를 직접 해결할 것을 촉구했다.

 

한 대표는 "결국 열쇠를 쥔 사람은 이명박 대통령"이라고 못 박은 뒤, "이 대통령이 직접 자신의 증거인멸 인지 여부 등 사실관계를 밝히고, 사건에 연루된 모든 인사들에 대해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철저하게 수사하도록 지시"할 것을 요구했다.

 

이날 4·11총선 후보 지원유세차 강원도를 방문한 한명숙 대표는 덧붙여 이날 기자회견에서 "기초노령연금 급여를 2배로 인상하겠다"는 것과 "남북관계를 평화정책으로 바꿔서 강원도 민생경제를 살리겠다"는 내용의 민주통합당 공약을 발표했다.


태그:#민간인 사찰 , #이명박, #한명숙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