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박채호씨가 MBC방송국 인터뷰 및 촬영에 응하고 있는 모습이다.
▲ ▲MBC방송국 인터뷰 및 촬영에 응하고 있는 박채호씨. 박채호씨가 MBC방송국 인터뷰 및 촬영에 응하고 있는 모습이다.
ⓒ 정상선

관련사진보기


지난 16일과 17일 이틀 동안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MBC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 2차 예선이 진행됐다.

오디션 참가자들은 대부분 중고등학생이거나 20대 초중반이었다. 참가자들은 심사를 받기 위해 주최측이 설치해 놓은 부스 안에서 열심히 노래를 불렀다. 그런데 많은 도전자들 중에서 유독 눈에 띄는 이가 있었으니, 그는 바로 봉사하는 가수를 꿈꾸는 구두닦이 박채호씨였다.

서구적인 외모와 무대복장을 갖춘 터라, 체육관에 들어설 때부터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던 것이다. 마침 MBC에서 인터뷰 및 촬영을 준비하고 있다가 입구에서 참가번호표를 받아 가슴에 부착하고 체육관에 들어서는 박채호씨를 발견하고 인터뷰 및 촬영을 했다.

곱사등이춤부터 각설이춤을 비롯해 노래까지... 실력을 발휘하며 인터뷰를 한 박채호씨는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그는 "전 재산을 사기 당하고 제대로 먹지도 입지도 못하고 산속 움막집에서 나뭇잎을 이불삼아 수년간 살면서 아이를 낳고 살았던 때가 가장 힘들었는데 그래도 좋은 일 하면서 살다보니 이런 날도 있어 감회가 새롭다"면서 "그동안 구두를 닦으면서 무연고묘 벌초를 하고 독거노인을 돌보는 등 이웃을 위해 봉사하면서도 가수의 꿈을 간직하며 살아왔다, 이번 기회를 통해 꼭 가수가 되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드디어 자신의 순서를 맞아 심사장에 들어서 심사를 받고 나온 그는 "너무나 긴장되고 떨려서 제대로 실력발휘도 못하고 하고 싶은 말도 제대로 하지 못해 너무나 아쉬웠다"면서 "머나먼 전라도 광주에서 어렵게 올라왔는데, 제발 이번 예선도 합격하여 3차 예선에 참가하고 방송국무대에서 노래를 불러 보는 게 소원"이라고 말했다.

참가자들이 신분확인 하면서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 ▲오디션 심사대기 중인 참가자들이 줄지어 기다리고 있다. 참가자들이 신분확인 하면서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 정상선

관련사진보기


이번 오디션현장에서 만난 한 사람은 "특이해서 (박씨에게)눈길이 갔는데, 저 아저씨가 이번에 합격하여 방송국에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박채호씨를 안내했던 관계자는 "먼 광주에서 어렵게 올라오셨는데... 이번 오디션에 많은 사람이 참가하여 결과가 어떨지 모르겠지만, 박채호씨가 꼭 합격하여 계속 나올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꽤 오랜 시간에 걸쳐서 심사를 받았던 박채호씨. 그가 이번에 합격하여 다음 예선 때는 제대로 실력을 발휘하여 방송국에서 노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또 그가 많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평생의 소원인 봉사하는 가수의 꿈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한편, 이번 오디션은 가수의 꿈을 이루지 못한 사람들의 꿈을 이루어주기 위해 MBC가 <스타오디션 위대한탄생>이라는 프로그램을 신설하면서 진행된 것으로 중고등학생들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참가한 이번 2차 오디션은 1차 예선을 통과한 도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ARS를 이용한 응모자와 동영상을 촬영하여 올린 사람들 중 1차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2차 예선을 치른 것이다. 3차 예선은 11월 말에 진행될 예정이다.


태그:#위대한탄생, #박채호, #구두닦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시민저널리즘을 구현하고 싶습니다. 사회의 각종 불편한 사항, 시민계도성 기사 등을 통해 정의로운사회를 이루는데 일조하고자 합니다. 많은 기사 및 사연 제보바랍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