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납세자가 상속세나 증여세 등을 현금 대신 납부한 국세물납 비상장주식 91건(2668억원 규모)을 공개입찰 방식으로 매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공매되는 종목은 제조업 49개, 건설업 16개, 도·소매업 10개, 부동산 및 임대업 4개, 출판업 4개, 기타 8개 등이다.

 

올해 처음 시작되는 이번 공매는 증권거래소 상장을 추진했던 (주)약진통상을 비롯해 (주)서해종합건설, (주)슈페리어, (주)제이에스코퍼레이션 등의 종목들이 포함돼 있다. 특히 일신산업(주)은 최초 공매 예정가격의 50%에 진행된다.

 

입찰희망자는 온비드(www.onbid.co.kr)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 입찰금액의 10% 이상을 지정된 예금계좌에 입금하면 되며, 낙찰을 받았을 경우 낙찰일로부터 5일 안에 관련서류를 구비해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고 60일 내에 대금을 완납해야 한다.

 

조세일보 / 임명규 기자 nanni@joseilbo.com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캠코, #국세물납, #비상장주식, #조세일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조세일보는 국내 유일의 '리얼 타임 조세 전문 웹진'입니다. 매일 매일 기자들이 직접 취재한 생생한 기사를 뉴스 당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지금 세정가에 돌고 있는 소문의 진상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www.joseilbo.com을 클릭하세요. 기사 송고 담당자: 손경표(직통 없고 대표전화만 있다고 함)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