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김대중 전 대통령에게 분향하는 시민들 김대중 전 대통령에게 분향하는 시민들
ⓒ 임순혜

관련영상보기

 

▲ 김대중 전 대통령 추모의 벽에 추모글을 붙이는 시민들 김대중 전 대통령 추모의 벽에 추모글을 붙이는 시민들
ⓒ 임순혜

관련영상보기

 

 

김대중 전 대통령 서울광장 분향소 사흘째 날인 8월21일, 고인의 마지박 길을 추모하려는 시민들로 인해 서울광장 분향소는 발디딜틈 없이 붐비었다.

 

시민들의 인기를 가장 끌은 것은 김대중 전 대통령 추모의 벽이다. 추모의 벽은 김대중 전 대통을 추모하는 글쪽지로 가득 찼다.

 

서울광장 벽에는 완성된 김대중 전 대통령 대형 걸개그림이 걸리고, 한편에서는 김대중 전 대통령에게 보내는 종이학을 접고 있었으며, 엄마 아빠를 따라 분향을 하러 온 아이들이 김대중 전 대통령을 추모하는 그림을 그리는 코너도 마련되었다.

 

언론악법 원천 무효서명에 시민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투표하는 행동 보이기 코너'도 시민들의 인기를 끌었다.

 

한편, 서울광장 분향소는 김대중 대통령의 상징인 노란 풍선과 시민들이 김대중 대통령의 어록으로 만든  만장으로 가득차 추모의 열기를 더했다.

 

다음은 김대중 전 대통령 서울광장 분향소 사흘째날인 8월21일 풍경들이다.

 




태그:#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현 미디어기독연대 대표, 표현의자유와언론탄압공동대책위원회 공동대표/운영위원장, 언론개혁시민연대 감사, 가짜뉴스체크센터 상임공동대표, 5.18영화제 집행위원장이며, NCCK언론위원장,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특별위원, 방송통신위원회 보편적시청권확대보장위원, 한신대 외래교수, 영상물등급위원회 영화심의위원을 지냈으며, 영화와 미디어 평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