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는 4월 29일 치러지는 충남교육감 보궐선거에서 무더기 부재자 대리신고 사례가 적발되는 등 불법선거가 판을 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모 후보가 불법 문자 메시지를 무차별적으로 살포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기호3번 김종성 후보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충남도교육감 보궐선거 운동기간이 중반을 넘기면서 위기감을 느낀 모 후보 측이 불법으로 여론조사 결과를 문자 메시지를 통해 무차별적으로 살포하는 불법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며 "이를 선관위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 측에 따르면, 모 후보 측이 자신에게 유리한 결과가 나온 특정언론사의 여론조사 결과를 당진과 천안 등에 있는 유권자에게 무차별적으로 살포하고 있으며, 이러한 정황이 유권자들의 제보를 통해 접수됐다는 것.

 

특히, 여론조사결과 공표는 조사 의뢰자와 조사기관, 표본의 크기나 오차, 조사일시, 질문내용 등을 함께 공표하도록 선거법에 규정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에게 유리한 내용만을 담아 유권자들에게 살포한 것은 명백한 불법선거운동이라는 주장이다.

 

김 후보 측은 이러한 동시 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불법선거운동이 만연함에도 불구하고 선관위와 사법당국의 단속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선관위 고발과 함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김 후보 측 대변인은 "교육감이 되겠다고 하는 사람이 자신의 득표를 위해서는 그 어떤 불법행위를 해도 상관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현실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면서 "유권자의 판단을 혼란시키고 공명선거를 해치는 이러한 불법선거운동에 대해 철저한 수사와 함께 관련자에 대한 엄벌이 반드시 있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불법 문자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지목된 모 후보 선거캠프 관계자는 "선거운동원 일부에게 참고하라는 의미로 문자를 보냈을 뿐, 불특정 다수에게 무차별적으로 발송한 적은 없다"고 말했다.

 

충남선관위 관계자는 "현재 불법 문자 메시지가 살포됐다는 신고가 접수되어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선관위는 지난 19일 A후보의 선거대책본부장 등 4명을 검찰에 고발하고, 또 다른 4명은 수사의뢰했다. 이들은 충남 7개 시군에서 400여 건의 허위 부재자신고를 하도록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태그:#충남교육감선거, #충남교육감보궐선거, #불법선거운동, #문자메시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