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삼성이 현재 도피중인 삼성증권 박모 전 과장을 도운 정황이 드러났다.

 

박 전 과장은 자신이 삼성의 차명 계좌를 직접 운영했다며 차명계좌 1백여개와 명의인인 임원들의 명단을 첨부해 협박편지를 보낸 이로 검찰 특별수사 감찰본부는 지난해 수사 당시 박 전 과장의 신변을 확보하기 위해 체포영장을 발부했었다. 

 

SBS <8뉴스>는 29일 "특검이 박 전 과장의 도피 과정에서 삼성이 개입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검찰 특본의 삼성증권 본사를 압수수색한 바로 다음 날인 12월 1일 삼성증권 임원 및 대리점 사장 명의로 6대의 선불 대포폰이 개통됐다. 개통된 대포폰 중 실제로 사용된 핸드폰 2대의 사용자는 박 전 과장과 삼성증권 김모 부장.

 

SBS는 "박 전 과장과 김모 부장이 이를 이용해 수시로 연락을 취한 정황을 포착했다"고 전했다. 또 "선불 대포폰을 개통하기 전에 김 부장이 '회사를 대신해 연락을 하고 싶다'며 '빨리 연락을 달라'는 내용의 이메일을 박 전 과장에게 보낸 사실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김 부장은 휴가를 내고 장기 출국한 상태이다. 이와 관련해 특검팀 관계자는 "삼성이 (박 전 과장 도피)에 개입했다는 정황은 막연한 추측이지 특별히 포착된 것은 없다"고 전했다.

 

한편, MBC <뉴스데스크>는 특검팀이 지난 28일 전 삼성전기 김모 상무로부터 "삼성증권에 개설된 내 명의의 계좌들은 모두 회사가 만든 차명계좌이고, 회사가 직접 이 계좌들을 관리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특검팀 관계자는 "확인해줄 수 없다"고 답했지만 특검팀은 29일 오후 계좌 개설을 담당한 삼성증권 여직원 2명을 소환해 조사하는 등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또 다른 특검팀 관계자는 "확인해주기가 어려운 사안이다. 일부는 맞고 일부는 틀리다"고 말했다.

 

그동안 참고인들이 "자신의 명의로 된 계좌들은 자기 것"라며 차명계좌에 대해 부인해온 점을 미루어볼 때 처음으로 차명계좌 보유 사실을 시인한 진술이 특검팀의 차명계좌 수사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태그:#삼성 비자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